티스토리 뷰

아빠 차의 대명사 그랜저가 어느덧 7세대 그랜저 풀체인지를 직전에 앞두고 있습니다. 그간 각 그랜저의 부활, 스타리아와 똑같은 전면 등등 많은 예상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신형 그랜저 스파이샷도 올라오고 있는데요.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와 출시일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목차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걸로 예상됩니다. 신형 그랜저 GN7의 출시일은 공식적으로 22년 11월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떠도는 말 중에는 내년 4분기라는 말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 반도체 공급이 힘들어져 2023년으로 미뤄졌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랜저 풀체인지 스파이샷이 올라오는 상황이라 예상 출시일은 2022년 상반기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캠핑 일산화탄소 경보기의 필요성

    그랜저 풀체인지 GN7 예상도

    영상으로 테스트샷과 예상도를 먼저 보겠습니다.

     

    출처 - Youtube 우파푸른하늘

     

    출처 - Youtube 뉴욕맘모스

    유명한 유투버 두분의 영상입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테스트카와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입니다. 두 영상을 보면 헤드램프가 길게 이어진 특징이 있는데 이러한 형태는 현대차의 스타리아를 연상케 합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죠.

    스타리아와 흡사한 전면부와 분할된 헤드라이트 그리고 2열에 분할된 C필러 글라스 입니다. 

    많은 랜더링 아티스트와 유투버들이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를 비슷하게 그립니다. 

    또하나의 특징은 제네시스 G80과 비슷한 형태의 쿠페형의 짧은 트렁크 라인입니다. 마치 이 부분의 아우디의 A7을 생각나게 하네요.

    테스트카 영상에서 보니 휠은 18인치로 예상합니다.

    리스 뜻과 자동차 리스 장단점

    그랜저 GN7 가격

    그랜저 풀체인지의 엔진 라인업은 기아 K8과 같을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2.5 가솔린
    • 3.5 가솔린
    • 3.5 Lpi
    • 1.6 하이브리드

    풀체인지 된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K8 하이브리드와 더불어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뛰어난 조합으로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 관련해서는 정확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7세대 그랜저의 경우 대형 세단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아 현재의 그랜저보다 인상된 가격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쟁 차종 K8의 가격이 3340 ~ 4610만 원인데 아마 그랜저 풀체인지의 경우 비슷한 가격대나 조금 더 높은 가격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K8 보다 더 대형으로 출시된다면 K9의 가격대와 비슷해질 것 같습니다.

     

     

    곧 출시가 임박한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2022 에 대해 현재 예상되는 것들로 간추려봤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자료가 없어 예상이 대부분이지만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갈증해소가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