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조사분석사2급은 마케팅과 관련된 자격증입니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에 합격했다면 마케팅 관련 업무 취업뿐 아니라 통계 관련 일자리, 공무원 가산점 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나아가 기업 내에서 승진이나 보수를 우대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그럼 사회조사분석사 2급 전망과 취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증 신청은 아래의 자격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신청 " 바로가기 "

     

    사회조사분석사2급 전망
    사회조사분석사2급 전망

     

    취업이 어려워지고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이 힘들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합니다. 공무원은 예전부터 인기 있던 직업이긴 했지만 요즘은 더 핫하죠. 그만큼 경쟁도 더 치열합니다. 이러한 경쟁에서 좀 더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격증입니다. 국가직 공개채용에서는 지원하려고하는 직군에 관련된 자격증이 있으면 3~5%의 가산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공시 합격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의 주제인 사회조사 분석사 2급의 경우 통계직 직렬에 대해 가산점을 받습니다.

     

    사회조사 분석사 2급 전망

     

    사회조사 분석사는 사회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 활용하는 일을 합니다. 기업이나 정당, 지방자치단체, 중앙 정부 등의 여러 단체에서 필요로 하는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 등을 계획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해 조사를 하고 결과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해주는 전문가입니다. 통계를 기본 베이스로 하는 통계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시대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크게 성장한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업뿐만이 아닙니다. 4차 산업혁명의 그 중심에는 빅데이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데이터를 조사하고 통계를 내는 전문가의 필요성이 커졌습니다. 2020년 국내 빅데이터 시장 규모는 2016년에 비해 약 3배가량 증가하였습니다. 산업 성장률의 경우 2013년에는 1,643억 원, 4년 뒤인 2017년에는 4,260억 원으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2022 청년희망 적금 신청,소득요건,자격,혜택 "지금 바로 보기"

     

    따라서 빅데이터 기술 기반 전문가인 사회조사분석사는 앞으로는 더욱더 전망이 밝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마케팅 업무에 필요한 또 다른 자격증 중 하나는 "검색광고마케터"입니다.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자격증이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 바로가기

     

     

    국내 구인구직 홈페이지인 워크넷에서 현재 "사회조사분석사" 구인공고를 보겠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구인공고
    사회조사분석사 구인공고 출처 - 워크넷

     

    좀 더 자세한 사회조사분석사 취업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회조사 분석사 구인공고" 바로가기

     

    사회조사분석사 2급 공무원 가산점

     

    사회조사분석사 공무원 가산점
    사회조사분석사 공무원 가산점

     

    위의 사회조사 분석사 구인공고에서 보면 이 자격증을 취업을 목적으로 취득하는 경우는 많이 없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그럼 왜 사회조사분석사 2급을 취득을 할까요?

     

    통계직 국가공무원 채용 시 가산점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자격증은 통계직을 지원하려고 하는 공시생분들에게는 유일하게 가산점을 주는 자격증입니다.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득점한 사람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1급 사회조사분석사 2급
    6급, 7급 공무원 시험 5% 3%
    8급, 9급 공무원 시험 5% 5%

     

    또한 사회조사 분석사 2급은 학위취득을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 18학점이 인정됩니다.

     

    이 이유가 사회조사분석사 2급을 많이 취득하는데 가장 큽니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시험의 경우 난이도가 사람에 따라서 틀려집니다. 그 이유는 수학적 풀이가 들어가고 생소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아래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 독학에 대해 잘 정리된 글입니다.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 필기 과목별 독학 방법 등이 있으며 조그마한 팁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사회조사 분석사 2급 독학" 바로가기

     

    그 외 혜택

    사회조사분석사2급 혜택
    사회조사분석사2급 혜택

     

    근로복지공단이나 공기업에서 채용이나 승진 때 가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조사분석사 2급 전망과 취업 현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무원 가산점이 목적이라면 미리미리 취득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해평가사의 현실 (수입과 연봉 그리고 전망)

    손해평가사 자격증은 2015년에 신설된 비교적 신규 자격증에 속합니다. 노후에 있으면 좋은 자격증이다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해서 좋다 등 손해평가사에 대해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볼 수 있습

    d-saturdays.com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 확인하는 방법

    공부를 위해 또는 자격증을 위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다면 아마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가 궁금할 것입니다. 컴퓨터 학원이나 영어학원 그리고 내일배움카드 자격증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