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드랑이 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격한행복 2021. 5. 24. 22:50

바쁜 일상 속에서도 늘 걱정되고 신경 쓰이는 겨드랑이 땀

겨드랑이 땀 원인부터 해결방안까지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겨드랑이 땀
겨드랑이 땀

목차

    겨드랑이 땀 원인 및 겨드랑이 땀 냄새

     

    겨드랑이 땀 원인
    겨드랑이 땀 원인

     

    겨드랑이 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의 신체는 빠르게 움직이거나 운동을 할 때 또는 더운 환경이거나 피곤할 때, 긴장하거나 흥분 불안을 느낄 때 땀을 흘리며 신체적 반응이 일어납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분에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는 불쾌한 냄새를 풍기고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보통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는 것은 정상이지만 냄새의 정도가 지나치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겨드랑이 냄새 원인은 일반적으로 땀샘에서 분비되는 체액은 무취이지만 겨드랑이 같은 특히나 피부와 피부가 서로 접촉하는 부위에서 생겨나는 박테리아와 접촉할 때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땀과 이러한 박테리아가 섞이게 되면 냄새가 나게 됩니다. 땀에 있는 단백질은 겨드랑이와 같이 신체의 축축한 부분에서 박테리아의 성장 속도를 높이게 됩니다.

    육체적인 행동으로 흘리는 땀 외에 정서적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땀이 있습니다. 이러한 땀은 주로 얼굴, 겨드랑이, 손바닥 및 발에서 흔히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땀의 냄새는 우리의 정신적 상태, 식단, 복용 중이거나 사용중인 약물, 질병 때에 따라서는 호르몬 상태에 따라서 변하게 됩니다. 질병으로 인해 땀에서 악취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신장 및 간 질환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당뇨병
    1. 당뇨병의 경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인슐린 호르몬을 사용하지 못하는 신체가 혈당의 수치를 높이고 조절을 못하는 경우에 환자는 땀 냄새가 나게 됩니다.
    2.  신장과 간은 모두 독소로부터 우리의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 이 두 기관이 질병으로 인해 기능을 방해받는 경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3. 갑상선 기능 항진증 또한 채취를 유발합니다.

    우리의 신체는 열 조절 시스템에 의해 땀샘에서 땀을 흘립니다. 땀은 신체의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우리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체의 피부에는 두 가지 타입의 외분비 선과 아포크린선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중 아포크린 땀샘이 두피,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신체의 온도가 올라가면 자율 신경계에 의해 아포크린 땀샘의 분비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렇게 흘러나온 땀이라고 하는 액체는 물과 염화나트륨으로 만들어진 소금의 의미합니다. 이 땀에는 신체의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전해질이라고 하는 소량의 부형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 해결방안

    겨드랑이 땀 해결방안
    겨드랑이 땀 해결방안

    불편한 진실을 가진 겨드랑이 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제와 그에 따른 부작용

    시중에는 겨드랑이 땀 억제제 제품이 여러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땀 억제제의 원리는 땀샘을 일시적으로 

    막아버리는 것입니다. 음식을 잠시 보관할 때 랩을 씌워놓은 것처럼 겨드랑이에 막을 씌우는 원리입니다. 따라서

    제품에 따라 효과 및 지속시간 등이 다릅니다. 이러한 제품은 장시간 사용하는 것보다는 꼭 필요한 상황 즉 중요한 자리이거나 민망한 상황이 연출될 거 같은 미리 예상 가능한 일이 있을 때 단발성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꽤 괜찮고 유용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필자가 이렇게 단발성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하는 이유는 예전에 써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제 중에서 꽤 유명한 제품이었는데 효과는 아주 좋았습니다. 단지 그 제품을 바르고 몇 시간 동안은 그 부위가 많이 따가워서 잠을 못 잤습니다. 그리고 겨드랑이에서는 땀이 안 났지만 다른 부위에서 더 많은 땀이 흘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속적인 사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외에도 부작용 사례가 있습니다.

    큰 부작용이 있는 건 아니지만 홍반, 발진, 화끈거림, 가려움증 등의 부작용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실히 중요한 날 바랐을 때에는 효과에 아주 대만족하였습니다. 때에 따라 잘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최근 써본 제품 중에 데오드란트 땀 억제하는 제품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체감상 10시간 정도? 는 뽀송함을 유지했습니다. 이러한 제품 사용 시 아주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억제제를 사용할 때에는 겨드랑이를 깨끗이 씻고 완벽하게 건조한 후 적당한 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겨드랑이가 깨끗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르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겨드랑이 땀 억제제를 사용하지 않고 시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보톡스시술
    • 수술
    • 레이저 치료

    다한증 관련 된 사이트입니다. 

    https://nscer.com/143

     

    겨드랑이땀 억제제 다한증 원인 치료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겨드랑이땀 손바닥땀 등 부위별 다한증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한증 이러한 말도 생소한데요. 금일은 이런 부분별 땀이 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nscer.com

    땀 냄새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큰 문제가 되는 경우 이러한 시술도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보톡스 시술은 간단한 방법으로 신경을 마비시키는 방법입니다. 겨드랑이 부위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이 부위의 땀샘을 약화시켜 땀 분비를 줄이는 원리입니다. 시술 직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보톡스 시술의 효과는 일시적이며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지속됩니다. 영구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9개월 주기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레이저 치료 역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시술입니다. 이 시술은 땀샘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상대적으로 안전한 시술입니다. 수술은 반영구적인 효과를 보이지만 수술 후 정상적인 생활을 바로 할 수 없고 흉터나 겨드랑이의 감각 상실 등의 문제로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래는 오늘과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인 발냄새 제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한번 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팁] - 발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실생활 실천 가능한 노하우

     

    발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실생활 실천 가능한 노하우

    발 냄새로 스트레스받고 위축되고 인간관계의 교류마저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발냄새 발 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본인의 큰 스트레스였기에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을

    d-saturdays.com

    발 냄새 역시 겨드랑이 땀 냄새의 원인과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겨드랑이 땀 패드

    겨드랑이 땀 패드
    겨드랑이 땀 패드

    최근 들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겨드랑이 땀 패드입니다. 시술이나 겨드랑이 땀 억제제를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겨땀패드라고도 불리는데 겨드랑이 다한증 등 겨드랑이 땀 때문에 땀냄새가 옷에 베거나 옷에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데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이러한 패드나 패치류 제품은 땀을 직접적으로 억제하거나 냄새를 억제하는 것이 아닌 의류나 겨드랑이 피부에 땀 패드를 부탁해 땀을 흡수하는 원리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 대부분은 패드 자체에 항균처리가 되어있어서 땀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땀 냄새의 주원인인 박테리아의 증식을 막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땀 냄새 제거와 땀 얼룩자국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듭니다. 

     

    패드나 패치 외에도 겨드랑이 땀 흡수 속옷이 있습니다. 이 이너웨어는 겨드랑이 땀 패드와 패치의 역할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패드나 패치는 붙이는 제품이다 보니 이물감이 들 수도 있는데 땀 흡수 이너웨어는 편안하게 착용 가능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해결방안

    겨드랑이 식은땀
    겨드랑이 식은땀

    1. 옷 자주 갈아입기

    목욕과 탈취제만으로는 땀 냄새가 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특히나 땀이 옷에 달라붙기 때문에 악취가 더욱더 심해집니다. 매일 속옷과 양말을 갈아 입고 옷을 정기정으로 세탁하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옷은 양모나 실크 그리고 면으로 된 천연 섬유로 만든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은 의류에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2. 매일 샤워하기

    매일 샤워를 하여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은 불쾌한 냄새를 없애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수면 중에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기상 직후에 바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한 항균 세정제를 사용하여 샤워를 해야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식단 신경 쓰기

    음식에 따라 땀 냄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향신료를 멀리하고 커피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추나 양파 등 향이 강한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의 내용 보기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겨드랑이 땀 냄새의 원인은 피부와 피부가 직접 닿는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등의 부위에서 박테리아와 접촉하면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이 외의 원인으로는 질병이나 호르몬 변화, 식단이나 사용 중인 약물에 따라서도 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땀 냄새 억제제를 바르는 방법과 보톡스 시술, 레이저 시술, 수술 등이 있고 가장 안전하고 선호도가 높은 방법은 보톡스 시술입니다. 땀 냄새 억제제를 바를 때는 때에 따라서 잘 사용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직접적으로 땀을 안 나게 하는 방법이 아닌 패드나 패치를 부착함으로써 민망한 상황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은 세탁 철저히 하고 매일 샤워하고 식단에 신경 쓰는 것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