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 모든 연애가 모두에게 쉽다면 사랑이란 단어가 무척이나 평범해질 것 같습니다.

나만 안되는 연애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보이는 행동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때 행동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때 행동

목차

    사랑의 심리학

    작가나 시인, 과학자 및 철학자들은 사랑의 의미를 정의하는 면에서 모두 달랐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이 심리에서 행동과 감정의 집합으로 정의되기 때문에 사랑이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평화로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데 동의합니다. 강한 애정을 느끼는 감정, 보호, 따뜻함, 애정, 타인에 대한 존중과 관련된 복잡한 신념 등 사랑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가 없습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사랑을 다른 사람의 행복이나 행복을 우선시하려는 욕구로 정의하기도 합니다.

     

    남자가 진심인지 아는 방법
    남자가 진심인지 아는 방법

     

    남자의 사랑에 대한 신호

     

    1. 여자의 주위를 맴돈다.

     

    남자는 관심있는 여자의 주위에 항상 있으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어떻게 해서든 주변에 있어야 인사를 나눈다던지 하는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보자면 이런 상황입니다. 대학생의 경우 주변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여자가 어떤 수업을 듣고 어떤 동아리 활동을 하는지 알아내고 본인도 그 수업을 신청하거나 동아리에 들어갑니다. 이때 남자는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온 듯이 행동을 합니다. 스토커 같겠지만 이러한 행동은 좋아하는 마음에서 좀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나오는 행동들입니다. 그렇게 같은 공간을 맴돌다가 우연히 말할 기회가 생기면 인사하고 말도 걸고 하며 친해지기 위한 행동을 합니다.

     

    저의 경우 대학 시절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었을 때 같은 수업을 듣지는 않았지만 그녀의 친구를 통해 알게된 정보로 그녀가 수업이 끝날 때쯤 그곳에 가서 다른 친구들과 의미 없는 대화를 하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만난 척 인사 한 번이라도 더 해보려고 애를 쓰곤 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성분이라면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그런 이성이 없는지. 이상하게 계속 마주치는 이성이 없는지.

     

    2. SNS에서 관심을 보낸다.

     

    인스타나 페북 등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답니다. 이러한 SNS는 편하고 효과적으로 관심있는 이성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이성의 SNS에는 그녀의 취향, 말투,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등이 잘 드러납니다.

     

    너무 티나게 좋아요를 많이 누른다던가 댓글을 달지는 않습니다. 조심스러운 단계이고 인터넷상으로 좋아한다는 감정을 티 내는 건 부끄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티 안나는 선에서 하지만 그녀의 일상에 조금의 관심은 있다는 느낌 정도만 들도록 행동을 합니다. 

     

    3. 약속

     

    남자가 좋아할 때
    남자가 좋아할 때

     

    주변을 계속 하여 맴돌면서 약속을 만들 계기를 찾습니다. 그렇게 해야 좀 더 친해질 수 있으니까요. 가장 흔한 약속의 종류는 "밥 먹자"입니다. 가장 흔하게 하는 약속이면서도 부담 없으므로 이런 약속을 잡으려고 합니다. 좋아하는 이성에게 조그마한 도움을 주고 밥을 사라고 한다던지, 아니면 조그마한 도움을 받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밥을 산다던지 하는 류가 가장 흔합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남자의 성향이 드러납니다. 적극적인 남자라면 조금 더 감정이 드러나는 약속을 신청합니다.

    영화를 보러가자거나 공연을 보러 가자는 등의 약속입니다. 조금 더 나아가 주말에 같이 시간을 보내자는 등의 약속을 합니다. 이쯤 되면 여자도 남자가 관심 있다 정도는 알 것입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남자도 있는 반면에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거부의 두려움으로 소극적인 행동을 하는 남자도 있습니다. 원래 소극적인 남자도 있겠지만 좋아하는 여자 앞에서 소극적인 행동을 하는 남자도 있습니다.

     

    저 또한 좋아하는 이성에게 밥한번 먹자는 소리를 한번 하는 게 그렇게나 힘이 들었습니다. 떨리고 싫다고 하면 너무 상처 받을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저는 단둘만의 약속을 잡진 않았고 여럿이 어울리는 자리에 꼭 참가해서 좋아하는 이성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습니다.

     

    4. 외적 변화

     

    수컷은 야생에서 매력을 어필합니다. 천둥오리의 화려한 색이나 공작의 화려한 날개, 열대어 구피의 화려한 색 등 야생에서는 수컷이 화려한 경우가 많습니다. 동물이든 사람이든 수컷은 유혹하려고 애쓰는 존재임이 분명합니다.

     

    남자가 좋아하는 이성이 생겼을 경우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 멋진 모습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아주 잘 알지 못하는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유일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자가 생각하기에 외모가 연애에 있어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향의 경우 사람의 이미지를 상기시키는데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좋아하는 이성이 좋아하는 향을 쓰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에게 나는 향이 좋으면 없던 호감도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좋은 향이 나면 안되겠죠.

    [팁] - 겨드랑이 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겨드랑이 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바쁜 일상 속에서도 늘 걱정되고 신경 쓰이는 겨드랑이 땀 겨드랑이 땀 원인부터 해결방안까지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목차 겨드랑이 땀 원인 및 겨드랑이 땀 냄새 겨드랑이 땀 원인에 대해 알

    d-saturdays.com

     

    가장 먼저 평소 입는 옷차림과는 다른류의 옷을 입습니다. 평소에 후줄근하게 있고 다니다가 요즘 스타일을 옷을 입는 다던데 안경을 벗고 렌즈를 끼는 등이 예가 될 수 있겠네요. 머리 또한 파마를 한다던가 짧게 자르고 남자가 몸이 좋은 경우 근육이 잘 보이는 옷을 입는 것도 있습니다. 

     

     

    저의 대학 시절 유행하던 옷은 세미정장스타일 이였습니다. 학교에서 행사를 하고 뒤풀이 때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일부러 세미 정장에 구두를 신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 이런 사람이다 하고 허세를 부리는 것이었죠.

    그 외에도 주변 친구들을 통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그런 스타일로 입으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여러분도 혹시 주변 남자가 이미지가 확 변했거나 본인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입고 친하게 지내려 하는 남자가 있다면 잘 보시길 바랍니다.

     

    5. 좋아하는 여자의 취향을 따라 하려고 한다.

     

    어쩌면 이러한 행동은 자연스럽게 하게 됩니다. 관심사나 취향이 같다면 여자에게 더 큰 호감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자가 떡볶이를 아주 좋아한다는 걸 듣게 되면 남자는 떡볶이 맛집 정보를 다 찾아본 후 이 내용을 대화할 때 슬쩍 말하는 겁니다. 그러면 여자가 좋아할 것이고 그러한 반응을 본 남자는 더욱더 여자의 취향을 따라 하거나 관심을 둡니다. 비슷한 취향의 음식을 자주 먹는다던가 좋아하는 취향의 향을 사용한다던가하는 것이죠.

     

    저는 좋아하는 이성이 어떠한 영화를 본인이 뽑은 최고의 인생영화라고 말해준 적이 있는데 그때 싸이월드인가에

    그 영화에 나온 대사를 적어 올렸습니다. 그것이 나에게도 인생영화라는 듯한 멘트를 남겼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관심이 있는 사람 호감을 사고 싶었던 마음이었습니다.

     

    6. 문제 해결

     

    좋아하는 사람의 문제는 곧 내 문제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소한 작은 문제라도 도와주려고 노력합니다.

    보통 과잉친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좀 오버해서라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7. 사소한 것까지 기억

     

    남자는 관심 없는 것에는 신경을 아예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심 있는 여성이 화장을 바꾸거나 머리가 바뀌면 이를 빨리 알아챕니다. 정작 본인도 잊어버렸던 기억을 남자는 기억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좋아하는 여성에 관련된 기억들은 남자에게 아주 중요한 기억으로 남기 때문입니다.

     

    8. 연락

     

    카톡이나 메시지를 주고받을 경우. 관심 있는 이성에게는 절대 대화를 끊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대화를 이어나가려고 하고 계속하여 웃긴 이야기나 웃기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항상 텍스트로 대화를 주고받을 때에는 물음을 던졌습니다.

    남자) 점심때 밥 뭐 먹어??

    여자) 나 학식 먹어 ㅋㅋㅋ

    남자) 오늘 학식 맛없지?ㅋㅋ 요 앞에 맛집 생겼더라 나중에 한번 갈래??

     

    이런 식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9. 짓궂은 장난

     

    많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감정을 보이는데 서툽니다. 그렇게 때문에 그 좋아하는 감정을 장난을 치며 티를 내게 됩니다.

    이러한 행동은 좋아하는 이성에게 관심받고 싶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이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면

     

    남자 사랑 증거
    남자 사랑 증거

     

    그냥 직접적으로 대놓고 물어보세요.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는 건지 아닌지를 알고 싶다면 분명 어느 정도는 본인도 그 남자에게 관심이 있는 겁니다. 그 문제가 신경쓰이니까 이 글도 읽고 있는겁니다. 만약 안 좋아하면 어떻습니까? 세상은 넓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나를 좋아해 줄 사람들 너무나도 많습니다. 쪽팔리면 어떻습니까? 친구 하면 되죠.

     

    연애를 시작 함에 있어서 솔직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 마음을 나도 잘 모르겠다면 한번 이성적으로 생각해보세요.

    이 감정이 내가 좋아해서 드는 감정인지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것에 대한 우쭐한 감정인지.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