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핀터레스트는 최근 미국의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스북에 이어 주목받는 차세대 SNS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Pinterest에 관한 내용과 핀터 레스트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핀터 레스트
핀터 레스트

목차

    핀터레스트는 어떤 회사??

    Pinterest
    Pinterest

     

    핀터레스트란 이름 핀(pin)과 흥미(interest)의 합성어입니다. 이용자가 관심있는 음식이나, 여행지, 패션 등의 사진 및 동영상 등을 공유하는 SNS입니다. 최근에는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차세대 SNS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핀터 레스트는 2010년 초대 방식으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그 후 현재는 월 방문자수가 1200만 명에 달합니다. 핀터레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월 방문자수 1000만 명을 돌파한 사이트입니다.

     

    핀터 레스트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는 조금 다르게 작동합니다. 사용자는 보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관심 있는 사진이나 영상에 핀을 고정하거나 보드에 걸어 자체 벽면 패널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들의 보드를 볼 수 있고 좋아요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의 상업성

    Pinterest 소셜 네트워크는 흥행과 동시에 인기있는 마케팅 도구가 되었고 브랜드를 선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온라인 의류 매장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의류 업체의 경우 전통적으로 소셜 네트워크의 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그리고 기타 소셜 네트워크들과 함께 핀터 레스트를 통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의류 업체 말고도 여행 전문 회사들 역시 핀터 레스트를 홍보의 매개체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블룸버그에서는 " 핀터레스트는 중소기업들이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에도 몇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미지와 영상을 통한 소셜 네트워크다보니 이미지를 함부로 사용하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였고 사용자들이 올린 이미지에 트랙킹 코드를 사입, 제휴업체들의 상품광고로 이용한다는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핀터레스트가 차차 해결해 나가야 할 숙제입니다.

     

    핀터 레스트가 흥행하는 이유

    전문가들은 Pinterest의 글로벌적인 성공 이유에 대해 몇가지를 지적합니다. 

     

    • 첫번째, 비전입니다. 이는 가상 패널 형태의 시각화된 사진 및 이미지 그룹 보기의 편리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핀터 레스트에는 텍스트화 된 콘텐츠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한 가지 유형의 미디어를 보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핀터레스트가 홍보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데 있어서 우수한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 두 번째, 마케팅 잠재력입니다. 브랜드 홍보 전문가들은 Pinterest가 다른 소셜 네트워크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홍보물을 접할 때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인지하는 것이 훨씬 더 쉽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 세 번째, 핀터 레스트는 사용자로 하여금 수집가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핀터 레스트 주식

    핀터 레스트 주식
    핀터 레스트 주식

     

    핀터 레스트의 목표

    핀터 레스트의 사용자 기반은 오랜 시간에 걸쳐 성장하여 페이스북과 직접 경쟁할 수 없는 틈새시장을 개척했습니다. 핀터 레스트의 리더십은 경쟁사와는 다르게 덜 공격적인 성장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회사가 공개된 이후 수익이 증가했지만 회사가 마케팅, 판매, 연구 및 개발에 지출을 늘리면서 순손실도 증가했습니다.

     

    핀터 레스트의 미래의 계획중 하나는 현재 도달하지 못하는 국제 시장에 진출하는 능력입니다.  또한 Pinterest는 광고주를 위한 비디오 기능을 포함한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자 상거래 활성화를 구축하는데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핀터레스트의 수익은 패션 및 뷰티 사이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플랫폼의 관심입니다. 핀터 레 시트 사용자 대부분이 여성이고 평균 이상의 소득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플랫폼을 전자 상거래 포털로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핀터레스트의 성장 전략은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영감을 주고 쇼핑할 수 있는 콘텐츠를 플랫폼에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예로 2020년에는 동영상이 두배로 줄어들어 브랜드 자체가 역동적인 스토리와 튜토리얼로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0년에는 기록적인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Pinterest는 월간 순사용자를 1억명이상 유입시켰으며 4분기 동안 플랫폼에서 쇼핑 광고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수가 6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핀터 레스트 주가 전망

    핀터 레스트 주가 전망입니다.

     

    핀터 레스트는 영감, 아이디어 그리고 핀터 레스트 주가에 가장 중요한 쇼핑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핀터 레스트는 사용자가 실제 생활에서 어떠한 것에 대하여 발견, 계획, 고려하고 궁금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도움을 주기위해 설계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핀터 레스트는 기업의 마케팅에 큰 도움을 주게 되고 광고주에게 막대한 가치를 창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핀터레스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증가한 4억 8800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3년 만에 분기 별 최고 성장을 기록하였고 4억 7200만 달러의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또한 2분기 매출이 105% 증가하여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핀터 레스트 주식은 보고서가 제출된 후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큰 매출 성장과 수익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 회복과 관련된 사용자 증가가 둔화되었기 때문입니다.

    핀터 레스트 주가
    출처 - S & P Global Market intelligence

     

    핀터 레스트의 수직 성장 추세 그래프입니다.

     

    핀터 레스트의 빠르게 성장하는 수익원을 뒷받침 하는 것은 플랫폼 확장성에 대한 높은 잠재력입니다. 광고 지출의 ROI를 높이기 위해 광고주의 쇼핑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성능 기반의 광고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핀터레스트는 최근 27개의 새로운 국가와 파트너십을 확장함에 따라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핀터 레스트
    출처 - DataReportal

    핀터레스트의 국제 시장 부문이 Q1'21 매출의 20%를 차지하면서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27개국에서 핀터레스트의 Shopify와의 국제 파트너쉽, 최근에 진출한 회사인 Latam은 물론 미국 이외의 최대 시장인 프랑스와 독일에서 지속적인 성장은 투자자가 계속 주목하고 모니터링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성장 동력입니다.

     

    픽사 베이
    핀터 레스트 주식

     

    회사가 57.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음에도 앞으로 가치있는 여러 성장 동력이 있는 한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핀터 레스트 주식의 모든 성장은 핵심 운영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핀터 레스트 주가 전망 마무리

    핀터 레스트 주가 전망 입니다. Pinterest는 수익 창출 능력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는 기존에 없던 독보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넓고 넓은 전 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능력을 이미 입증했습니다. 잠재력이 큰 회사입니다. 

    [팁] - 미래에셋대우 네이버 통장과 네이버페이로 쓰는만큼 적립하자

     

    미래에셋대우 네이버 통장과 네이버페이로 쓰는만큼 적립하자

    유용하게 쓰고 있는 미래에셋 대우 네이버 통장과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 쇼핑을 하며 최대한 많은 적립금을 챙길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창밖으로 시원

    d-saturdays.com

    [경제] - 주식사는 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사는 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사는 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주린이분들!! 막상 주식을 하려고 하니 어려울 것 같고 실수할 것 같으시죠?? 오늘은 주식 종목을 어떤 걸 사야 하는지가 아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