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 방법

격한행복 2021. 11. 15. 19:46

여러분들의 발은 건강하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발뒤꿈치 갈라짐으로 인해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발뒤꿈치 갈라짐으로 인해 피가 나고 통증을 동반하며 타인에게 발을 보이기 부끄러운 스트레스까지. 오늘은 그 해결방법을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법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법

 

발뒤꿈치 갈라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알아두면 좋은 내용에 대한 글입니다.

 

목차

     

    발뒤꿈치 갈라짐에 대하여.

     

    발뒤꿈치 갈라짐 각화증
    발뒤꿈치 갈라짐 각화증

    발뒤꿈치 갈라짐의 원인으로는 수분 부족, 발에 맞지 않는 신발, 건조한 날씨 등이 있습니다. 이중 포함되는 사항이 있으신가요? 우리의 발뒤꿈치는 피지선이 없는 곳으로 우리의 피부 중 각질층이 가장 두터운 부위입니다. 이러한 발뒤꿈치가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거나 건조하거나 또는 외부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더욱더 두꺼워지게 됩니다. 특히나 이 부위는 신발과 직접적으로 마찰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각질이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렇게 생긴 각질 때문에 뒤꿈치의 쿠셔닝 역할은 물론 그 사이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에서 마찰이 더욱 심해지거나 건조하게 되면 발뒤꿈치가 갈라져 심하면 통증을 동반한 피까지 나게 됩니다. 이 정도까지 진행되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을 받고 상처에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방법

     

    발뒤꿈치 갈라짐 바세린
    발뒤꿈치 갈라짐 바세린

     

    발뒤꿈치 갈라짐 바세린

    바세린은 19세기 중반 상처치료 목적으로 개발되었고 출시된 제품입니다. 바세린의 한 가지 특징은 인체 내에서 특별한 작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약 섭취하였을 경우에도 몸 밖으로 그대로 배출됩니다. 바세린을 이용한 케어는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하는데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만약 발뒤꿈치 갈라짐 무좀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진균 검사와 함께 각질을 녹여주는 성분의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세린을 이용한 케어 방법입니다.

     

    1. 샤워 후에 각질 부위에 바세린을 바른다. 만약 건조함이나 상태가 심하다면 바세린을 바른 후 양말을 신어준다.
    2. 바셀린과 꿀, 설탕을 2:1:1 비율로 섞어 뒤꿈치에 바른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효과적인 보습을 위한다면 랩으로 감싸주고 양말을 신어준다. 시간은 15~20분 정도 기다려준다.

    전용 각질제거제와 보습제 사용

    시중에는 발뒤꿈치 전용 각질제거제와 발 보습에 특화된 크림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발 보습 크림의 경우 일반 바디 로션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발 보습 크림은 바세린, 유레아, 덱스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효과가 좋습니다.

     

    1. 각질을 제거한다.
    2. 보습제를 바른다.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때는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 스크럽제를 사용할 경우 따뜻한 물에 각질을 충분히 불린 후 사용합니다. 만약 발 각질 제거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건조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물에 불린 상태에서 제거기를 사용한다면 각질이 아닌 정상적인 피부까지 상처를 입게 됩니다.
    • 적당한 보습크림을 발라줍니다. 효과를 더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보습제를 바른 후 랩으로 감싸줍니다. 조금 더 나은 효과를 보기 위해선 랩으로 감싸 준 뒤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감싸줍니다.

    발 관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족욕입니다. 족욕을 한 후 위의 방법대로 각질 제거와 보습을 위한 케어를 한다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필자의 방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일 족욕을 하고 각질 제거를 할 수 없는 성실함이다 보니 나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 샤워를 할 때 세숫대야에 목초액을 조금 섞은 물에 발을 담그고 샤워를 합니다. 목초액은 살균효과와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샤워 마지막에 발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깨끗이 씻고 완벽하게 건조를 합니다. 그리고 바세린이나 덱스판테놀, 유레아 성분이 함유된 발 전용 보습 크림을 듬뿍 발라줍니다. 그 후 얇을 양말을 신고 잇다가 자기 전 코코넛 오일을 한번 더 발라줍니다. 확실히 발 전용 보습 크림은 일반 바디로션과는 다르다는 게 느껴집니다.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들 중 자신에게 맞고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발에 맞는 신발 착용하기, 깨끗한 세족과 각질 제거 그리고 보습에 초점을 맞춰서 방법들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발 건강과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팁] - 발 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실생활 실천 가능한 노하우

     

    발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실생활 실천 가능한 노하우

    발 냄새로 스트레스받고 위축되고 인간관계의 교류마저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발냄새 발 냄새 없애는 방법과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본인의 큰 스트레스였기에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을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