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 중 하나인 면도기. 면도기는 건식 면도기와 습식 면도기가 있는데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건식 습식 면도기 비교와 가성비 면도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도기
면도기

 

건식 면도기와 습식 면도기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재 인기가 많은 면도기와 가성비 면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습식 면도기의 장단점와 면도기 추천

     

    습식 면도기
    습식 면도기

     

    습식 면도기는 대부분 사람들이 한번 쯤은 사용해봤을 겁니다. 면도기 하면 보통 떠올리는 면도기입니다. 습식 면도기의 경우 피부에 면도날을 직접적으로 밀착하여 털을 잘라내기 때문에 건식 면도기에 비해 좀 더 깔끔하게 면도가 된다는 장점이 아주 큽니다. 또한 면도날을 교체하여 사용해야 하므로 위생적으로 좀 더 낫습니다.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날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 만큼 위생적으로 이로운 부분도 있겠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쉐이빙 폼 사용으로 단점인 피부에 대한 자극을 어느 정도는 보완할 수가 있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쉐이빙 폼이 나와있는데 어떠한 쉐이빙 폼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한 양으로 바르시길 바랍니다. 

     

    필자는 습식 면도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질레트부터 도루코 그리고 최근에 가성비로 찾는 사람이 많아진 와이 즐리 면도기까지 많은 종류의 습식 면도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질레트는 절삭력 면에서는 최고임이 확실합니다. 하지만 매일 사용해야 하는 면도기인데 가격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그에 반해 도루코는 저렴한 반면 절삭력 면에서는 조금 부족합니다. 딱 중간 정도가 와이 즐리 면도기인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절삭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가지고 있는데 데일리로는 와이 즐리 면도기를, 여행이나 외부에서 면도 시에는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합니다. 특별히 깔끔하게 해야 하는 자리가 있을 때는 질레트 면도기를 사용합니다. 질레트 사에서는 여성 면도기 라인업도 많다고 하니 취향에 맞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습식 면도기 사용 시 조그마한 팁이 있다면 쉐이빙 폼을 충분히 바르고 조금 있다가 면도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피부에 대한 자극을 줄이기 위함인데 확실히 깔끔하게 면도되고 피부에 자극도 덜 갑니다.

     

     

    건식 면도기 장단점과 전기면도기 추천

     

    전기 면도기
    전기 면도기

     

    건식 면도기는 전기면도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편의성으로 인해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바쁜 시간에는 습식 면도기는 전기 면도기를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또한 습식 면도기와는 다르게 칼날을 직접적으로 피부에 정말 밀착시키지 않아서 피부 자극이 덜 합니다. 하지만 전기면도기도 힘을 주어 바짝 깍을 경우 피부에 손상이 갈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습식 면도기의 장점인 잦은 면도날 교체로 위생적이다는 부분과 반대로 전기 면도기의 경우 날 교체가 쉽지 않습니다. 전기 면도기의 경우 가격대가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성비 전기 면도기도 여러 종류가 유통되므로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한두푼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 구매가 쉽지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수염이 굵고 빽빽한 편이라면 전기 면도기를 추천합니다. 반대로 수염이 얇고 모량이 작다면 습식 면도기를 추천합니다. 

    전기면도기 브랜드는 대표적으로 파나소닉과 브라운 시리즈가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값비싼 제품이 좋긴 합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전기 면도기는 파나소닉 lv97입니다. 현재까지는 다른 불편함없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전기 면도기의 단점을 보완한 기능들을 탑재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위생적인 부분이라던가 가격적인 단점을 커버하는 일명 가성비 전기 면도기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기 면도기를 구매할 때는 절삭력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A/S라던가 관리가 쉬운 모델을 찾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전기 면도기에는 면도기 트리머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는데 구렛나루를 자를 때 사용합니다. 구매 시 이러한 모델의 특성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인 건식 면도기와 습식 면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기 면도기 추천이라고 해서 꼭 자신에게 맞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자기의 상황에 맞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면도 후에는 보습이 아주 중요합니다. 보습에 꼭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을 글들 입니다.

     

    [팁] - 피부에 좋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법

     

    피부에 좋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법

    고혈압에 좋은 콜라비를 아시나요??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입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건강식품이죠. 콜라비 효능, 콜라비 요리, 콜라비 먹는법까지 콜라비에 대해서 완벽하게 파헤

    d-saturdays.com

    [팁] -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행동을 쉽게 캐치해봅시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행동을 쉽게 캐치해봅시다

    세상 모든 연애가 모두에게 쉽다면 사랑이란 단어가 무척이나 평범해질 것 같습니다. 나만 안되는 연애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보이는 행동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목

    d-saturdays.com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뒤꿈치 갈라짐 해결 방법  (0) 2021.11.15
    소금물 가글 효과  (0) 2021.11.15
    좁쌀 여드름 없애기 치료후기  (0) 2021.11.08
    등산 필수 장비. 등산 스틱 구매 요령  (0) 2021.11.06
    러닝 초보 필수 장비 5가지  (0) 2021.11.04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