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이어 주목받는 차세대 소셜 네트워크 핀터레스트.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과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지만 사용 목적과 기능이 완전 틀립니다. 핀터레스트는 텍스트화 된 콘텐츠가 거의 없고 이미지나 동영상 콘텐츠가 주를 이룹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사용자는 핀터레스트를 다양한 방면으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핀터 레스트
핀터 레스트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핀터레스트 계정 보드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핀터 레스트 로그인
  2.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통해 디자인 검색
  3. 화면에 표시된 저장 버튼 누르기
  4. 새로운 보드를 만들고 저장
  5. 저장된 보드 확인

저장장치에 바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1.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 위쪽 점 세 개 버튼을 누른다.
  2. 이미지 다운로드를 누른다.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 하는 방법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은 2군데에 할 수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 계정의 보드에 저장

    보드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핀터 레스트에서 핀은 개별 사진의 개념이고 보드는 본인의 핀터 레스트 계정에 있는 일종의 카테고리입니다. 카테고리 별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 별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고 친구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비공개 모드도 가능합니다.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

    가장 먼저 어플을 실행합니다.

     

    핀터 레스트
    핀터 레스트 

     

    검색 기능을 활성화 시킨 후 본인이 찾고자 하는 디자인의 키워드를 입력한 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보통 연관검색어 기능이 있어서 본인이 찾고자 했던 키워드보다 더 정확한 키워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선택한 이미지 화면에 저장을 누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원창작자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
    핀터레스트 이미지 검색

    원하는 보드를 눌러 저장합니다. 보드는 여러개 만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보드에 모아 공유를 하면 이 보드가 콘텐츠가 되어 여러 사용자가 나의 보드에 관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저장장치 (핸드폰)에 사진 저장

    두번째로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장치에 바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핀터레스트 내에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은 모두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따라서 모든 저작물은 원작자에게 있으므로 개인 소장하는 용도가 아니라면 꼭 원작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폰 배경화면 고화질
    아이폰 배경화면 고화질

     

    저의 경우 아이폰 배경화면 고화질로 검색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배경화면으로 핀터 레스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사용법
    핀터레스트 사용법

     

    검색을 통해 찾은 이미지에 보면 쩜 세개로 된 아이콘이 있습니다. 눌러 줍니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다운
    핀터레스트 이미지 다운

     

    쩜 세개를 누르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를 누르면 저장장치에 바로 저장이 됩니다.

     

    쩜 세개 메뉴에는 저작권 또는 상표권 침해 항목이 있으니 핀터레스트 저작권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합니다. 그 내용은 뒤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이미지에 방문하기 메뉴가 있는데 원작자의 보드로 이동하게 됩니다. 원작자의 다양한 창작물들을 더 감상할 수 있고 팔로우하거나 댓글을 달수도 있습니다.

     

    다음 알아볼 사항은 핀터레스트 저작권에 관한 내용입니다. 핀터 레스트 광고가 무료 이미지 다운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인지 저작권에 대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입니다.

     

     

     

    핀터레스트 저작권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개인 소장

    핀터레스트 저작권은 굉장히 예민한 문제 입니다.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개인 소장용으로는 괜찮습니다. 이미지나 동영상이 좋아서 휴대폰에 저장을 한다거나 배경화면으로 저장하는 거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개인 소장용으로 다운을 받더라도 조건이 있습니다. 

     

    1. 이미지나 동영상을 가지고 영리 활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2. 공표된 이미지여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표된 이미지란 공연이나 전시 또는 그밖의 방법으로 대중에게 공개하는 경우와 저작물을 발행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3. 개인이나 가정 등의 한정된 범위 안에서 이용해야합니다.

    위에 적은 내용과 같이 개인의 감상 용도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는 무료이긴 하나

    저작권이 있는 창작물들이기에 개인 소장용으로만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핀터 레스트 저작권 그 외

     

    출처-국가법령정보센터
    출처 - 국가법령정보센터

    여기에서 말하는 제3항의 범위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교육기관을 말합니다.  그 외의 학원이나 기타 교육기관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사용한다 하더라도 수업과는 무관한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저작권 신경안쓰고 이미지를 모든 목적에 사용 가능하도록 해주는 픽사 베이 가 그 방법입니다. 퀄리티 있는 좋은 사진과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픽사 베이 일러스트가 다양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아래는 관련 된 글 입니다.

    [팁] - 픽사 베이 - 저작권없는 픽사 무료 이미지

    요즘 들어 저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보다 핀터 레스트를 사용하는 빈도가 많아졌는데요. 아무도 그동안 주를 이루던 텍스트화 된 콘텐츠에 지쳐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멋진 사진과 동영상들. 새로운 활력소도 되고 깊은 감명을 받기도 하고 이러한 미디어 네트워크가 주는 소소한 행복이 아닐까합니다. 또 몇 달 전에 해외주식으로 핀터 레스트 주식을 매수했는데 최근에 많이 올랐죠. 매수한 이유는 경영철학과 제가 직접 느낀 이 회사의 잠재력입니다. 핀터 레스트 주가는 언제 가는 페이스북을 따라잡지 않을까 합니다. 

     

    [경제] - Pinterest에 관한 것과 핀터 레스트 주식

     

    Pinterest에 관한 것과 핀터 레스트 주식

    핀터레스트는 최근 미국의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페이스북에 이어 주목받는 차세대 SNS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개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Pinterest에 관한 내용과 핀터

    d-saturdays.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터레스트 사진 저장하는 방법과 핀터레스트 저작권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