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를 찾을 때 찾게 되는 픽사 베이. 픽사베이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창작자들의 커뮤니티입니다. 필요한 무료 이미지와 픽사베이 동영상, 픽사베이 음악 등을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막 퍼주는 사이트입니다. 자 그럼 픽사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러 가보겠습니다.

 

픽사 베이
픽사 베이

픽사베이의 모든 콘텐츠는 pixabay 라이선스로 출시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여도 아무런 법적인 문제가 없습니다. 심시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자유롭게 무료 이미지를 사용해도 됩니다. 퀄리티 있는 픽사 베이 일러스트, 풍경 이미지 , 4K 해상도의 동영상 그 무엇이든지요.

     

    픽사 베이의 모든 것

    간단하게 픽사베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지원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https://pixabay.com/ko/

     

    가장 먼저 픽사베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pixabay 무료
    Pixabay 무료

    검색창에서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의 키워드를 넣습니다.

     

    픽사 베이 일러스트
    픽사 베이 일러스트

    저는 일러스트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았습니다. 픽사 베이 일러스트는 퀄리티도 좋고 종류가 다양해서 제가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검색 창에 키워드를 넣고 픽사 베이 일러스트 탭을 누르시면 일러스트만 필터링됩니다.

     

    픽사 베이 검색의 경우 한글로 했을 때와 영문으로 했을 때 검색 결과가 틀리게 나옵니다. 만약 원하는 이미지를 못 찾았다면 영문으로 한번 더 검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픽사 무료 이미지
    픽사 무료 이미지

     

    이런 창작물을 무료로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픽사 베이 일러스트를 주로 PPT 준비할때나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검색 옵션 한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픽사 베이
    픽사 베이

     

    검색 창에 보면 여러가지 옵션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 마지막에 컬러를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옵션 기능입니다. 원하는 키워드에 선택한 컬러의 이미지만 따로 필터링해줍니다.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사진

     

    저는 초록색을 선택하였습니다. 사랑이라는 키워드에 초록색이 들어간 이미지가 필터링 되었습니다. 유용한 기능입니다.

     

    일러스트의 경우 JPG파일로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벡터 탭의 자료들은 벡터 그래픽 파일로 받아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 벡터 파일은 다른 이미지 파일과는 다르게 이미지를 키워도 품질 저하가 없습니다. 벡터 파일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다른 벡터 편집 프로그램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pixabay
    pixabay

     

    1번을 보시면 pixabay license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이 보이시죠?? 다 퍼주는 픽사베이입니다.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사진을 찾았다면 2번을 눌러줍니다.

     

    무료 이미지
    무료 이미지

     

    원하는 해상도로 선택합니다. 파일 크기가 클 경우에는 보안 문자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그대로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픽사베이 동영상의 경우에는 최대 4K 해상도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픽사 베이에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나 동영상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은 후 해상도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래는 비슷한 미디어 플랫폼 기업인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핀터레스트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퀄리티가 좋고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된 소셜 네트워크라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팁] - 핀터레스트 사용자 메뉴얼(사진 저장, 저작권)

     

    핀터레스트 사용자 메뉴얼(사진 저장, 저작권)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이어 주목받는 차세대 소셜 네트워크 핀터레스트. 핀터 레스트 사진 저장과 핀터 레스트 무료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