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주 두잔 생각나는 조개구이

 

부산 조개구이 맛집 " 노란마후라" 에서 조개구이를 먹다.

부산 조개구이 맛집 노란마후라는 필자의 오랜 단골집입니다.

항상 조개구이가 생각 날 때면 노란마후라에서 소주 한잔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어렸을때 밤새도록 취하고 즐기고 마지막은 항상 노란마후라에서 일출을 보며 마무리했던 기억이 아직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이곳의 창밖 너머의 풍경과 감성은 그때나 지금이나 똑같이 좋습니다.

 

 

의도한 빛번짐
두번 의도한거임

 

 

청사포에서 가장 끝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말엔 사람들이 많아서 차량 통행이 어려울 수 있으나

고생해서 가면 더 맛있으니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앞쪽 방파제도 산책도 할 겸 해서 가보시면 여유롭고 편안한

바다 감성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조개구이 소 짜는 추가 아닌 이상 주문이 안됩니다. 3인 정도 가시면 대짜 시키는 게 추가 안 하고 적당히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와 함께 드시면 3인 기준 조개구이 중짜와 다른 메뉴 하나 추가하시면 적당합니다.

중요한 정보. 이곳은 치즈를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지인이 치즈 조개구이가 먹고 싶다 하여

사장님께 여쭤보니 사다주시긴 했습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조개구이와 해물라면

 

조개구이는 맛은 있지만 먹어도 먹어도 허기가 지기에 항상 해물라면을 같이 주문합니다.

그리고 사나이는 항상 조개를 뒤짚어 줘야 하기에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입니다.

 

 

생으로는 못먹나..

 

 

2명이서 갔기에 중짜를 시켰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 은박지 그릇이 조개구이의 조리의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저희는 가리비를 굉장히 좋아하기에 모둠 말고 가리비만 주문하였습니다.

 

 

같이 나오는 기본 안주
만능 조미료

 

조개구이 먹으러 가서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재미는 불멍이 아닐까 합니다.

 

 

 

그냥 봐도 맛있는거 같음

 

 

 

다 구워버리겠다.

 

조개가 구워지는 동안 탄수화물 해물라면을 보충 틈틈이 해줍니다. 우린 조개를 구워야 하기에 열량이 필요하니까요.

 

 

해산물 대파티

 

 

 

칭찬하는 조합

 

 

조개구이 맛있게 먹는 법

 

지금부터 조개구이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입맛은 개인 취향이니 한번 드셔 보시고 맛없으면 다음엔 안 먹으면 되니까 일단 한 번 드셔 보세요.

 

조개구이 스튜 & 죽

 

1. 같이 나온 은박지에는 양파와 버섯이 있습니다. 추가로  양파를 더 넣어주고 청양고추를 잘라 넣습니다. 이때 콩나물과 국물을 조금 넣습니다.  이때 은박지의 위치는 불가장자리에 위치합니다.

 

2. 이제 조개를 굽습니다. 조개를 구우면서 나오는 조개 육수는 버리지 말고 은박지에 차곡차곡 모아줍니다. 제 기준 모든 요리는 육수가 생명입니다. 조개를 불위에 놓고 오랜 시간 방치하면 육수가 말라버리기에 손이 놀면 안 됩니다. 아까 라면 드셨죠? 먹었으면 일해야죠?

 

3. 익은 조개를 은박지 그릇에 넣어주는데  조개가 살짝 덜 익어도 됩니다. 어차피 은박지 그릇에서 더 삶을 거라 탄 것보다 덜 익은 게 훨씬 좋습니다. 이제 초장을 갖다 달라고 하여 개인의 기호에 맞게 간조 절을 하여 초장을 뿌려줍니다.

 

4. 기다립니다. 인내는 쓰고 조개는 달다.

 

 

비주얼 미쳤

 

 

흔한 이태리요리

 

저는 조개구이를 그냥 구워서 간장소스에 찍어 먹다가 주문한 조개가 반 정도 남았을 때 이렇게 조리하여 먹습니다.

육수랑 콩나물 국물을 좀 넉넉히 넣으시면 해장 파스타 국물 느낌도 나기에 꼭 이렇게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자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것도 다 먹어 갈 때쯤. 조개가 얼마 안 남았을 때 공깃밥 하나를 주문합니다.

밥을 넣어주시고 국물이 사라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볶음밥은 육류 기름이 들어간 볶음밥이 진리지만 조개구이 육수로 볶은 이 밥도 신선합니다.

이태리 요리 같은 느낌이 납니다. 피자 이태리 요리 맞죠?? 더 맛있게 먹는 법 아시는 분은 꼭 알려주세요. 

 

오늘은 부산 조개구이 맛집과 조개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서 저만의 방식을 알려드렸습니다.다음 포스팅 때는 사진을 좀 더 신경 써야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먹는데 정신 팔려있는 게 티 나는 사진들이 많네요.요즘 일교차가 심한데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