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배민 커넥트 정산일과 배민 커넥트를 하며 제가 느낀 점과 노하우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 시작한지 5달 가까이 되었는데 주에 4일 이상, 주에 15시간 이상은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많은 분들이 부업이나 알바로 배민 커넥트를 알아보시는데요.

무엇보다 큰 장점은 시간 활용이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본업을 하며 병행하고 있기에

본업에 지장은 주어선 안되고 가끔 볼일 있을 때는 쉬어도 되는 부업을 찾다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하기 전에 고민되고 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시작을 미뤘습니다.

제가 몇 개 월간 하면서  "쓸데없이 시간만 버렸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려운 일도 아닐뿐더러 오히려 게임 미션 클리어해나가는 느낌이 들 때도 있고요.

저는 드라이브하는 걸 좋아해서 가끔은 드라이브하는 것 같아 좋을 때도 있습니다.

고민은 시간을 늦출 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일단 시작해보세요.

 

 

 

 

배민 커넥트 정산일

먼저 배민커넥트 정산일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배민은 주 1회 정산을 하고 있습니다.첫 번째 수요일부터두 번째 주 화요일까지의 정산을 두번째주 금요일에 합니다.만약 금요일이 공휴일라면 배민 측에서 따로 공지를 하여 정산일을 알려줍니다.또 하나, 배민은 일주일에 일할수 있는 시간이 20시간으로 한정되어있습니다.꾸준히 하려면 하루에 일하는 시간을 정하는 게 컨디션 관리하기 좋습니다.

 

배민 커넥트 자동차 몇 가지 노하우

 

1. 교통이 혼잡한 시간대에는 묶음 배달을 자제한다.

자동차 커넥터의 최대 단점인 교통체증 시 배달.특히나 퇴근시간 대에는 정말 답답합니다. 그렇기에 배달시간을 좀 넉넉히 잡고 묶음배달을 자제하는 게정신건강에도 좋고 매장, 고객에게도 양심적입니다.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수입에 열중한 나머지 배달시간 초과되고 고객센터에서 연락 오고 정말 무능해지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는 상황에 따라 배달하는 방법을 바꿔가며 하게 되었습니다.이렇게 차가 많이 밀리는 시간대에는 최대한 가깝고 고단가의 배차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최소한 "동"의 위치는 숙지하자.

배차 목록을 보면 무슨동에서 어느동으로 배달이라고 작게 표시가 뜹니다.

이것만 봐도 대충 픽업지와 배달지의 동선이 그려지므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쁜 시간에 경쟁자가 많을 때는 좋은 배차가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동만 보고 빠르게 배차 요청을 해야 좋을 배차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힘들지만 3일 정도면 어느 정도 감이 옵니다. 

제일 좋은 건 자신이 제일 잘 아는 지역에서 하는 게 베스트입니다.

3. 주차문제

자동차 커넥트를 단점 중 하나가 주차문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시작하기 전에 이건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생각보다 주차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습니다.낮시간에는 거의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저녁시간에는 픽업 시 배달지 어느 곳이서든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한 가지 팁으로 카드 무인주차장은 입장 후 몇 분 안에 나가면 주차요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생각보다 픽업과 배달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길을 헤매지 않는다면요.

 

4. 픽업지 기억하기

며칠 정도 하게 되면 익숙한 가게를 많이 알게 됩니다.그중 배달이 많은 가게를 기억해 놓으시고 배차를 잡으실 때 그 가게 배차를 우선적으로 잡습니다.배달이 많은 가게 배차를 잡을 경우 픽업하러 가는 도중에 그 가게의 다른 배차가 여러 개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때 동선이 맞는 배차를 잡아 묶음 배달을 하시면 수입이 훨씬 좋습니다.

 

5. 남들이 싫어하는 걸 하자.

요즘은 거의 다 앱으로 결제가 다 된 상태로 배달을 가지만간혹 만나서 카드결제 요청 배차가 있습니다. 저 역시 별로 반기는 건 아닙니다.제가 안 반기면 다른 커넥터들도 안 반기기에 그런 배차는 시간이 지나도록 목록에서 잘 사라지지 않습니다.시간이 갈수록 할증이 붙는데 저는 이런 배차를 가리지 않습니다. 일단 카드결제 요청 배차가 있으면 바로 잡지 않고할증이 붙을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또한 출입이 까다로운 배달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할증 붙을 때까지 배차가 안 잡힙니다.할증이 붙은 배차를 잡아야 수입이 많이 올라갑니다. 꼭 귀찮아하지 마시고 잡으세요.

 

몇 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아직도 매일 일할 때마다 저만의 방식이 탄생합니다.

여러분들도 차근차근하시면서 자신만의 방식을 빨리 찾으시길 바랍니다.

 

 

 

 

배민 커넥트 자동차 수입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수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펙트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부산 기준으로 최저시급도 안 나오는 날도 있습니다.

근데 왜 5개월 동안 했나?

일주일 한 달로 보면 시급 만원에서 알파 정도 됩니다.

물론 유류비 제외한 금액입니다.

차종별 능력에 따라 틀려질 수 있는 금액이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산에 B마트가 있었을 때는 수입이 더 괜찮았지만

지금 현재에도 저 정도는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같은 일이고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없이 저정도 수입이면

저는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끝으로 정산일, 노하우, 수입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무엇보다 경험이 제일 중요합니다. 본업 퇴근 후 집 가다가 생각 없이 앱을 켰다가

얼떨결에 첫 배달을 했습니다. 그 후 별거 아녔구나 란 생각에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면 시작하기 힘듭니다. 생각 없이 일단 시작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