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달차 부르기 전 알아야 할 것들

격한행복 2022. 2. 18. 15:50

원룸이사를 위해 용달차를 이용하거나 화물운송을 위해 용달을 이용하는 경우 미리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용달차의 종류와 크기, 옵션, 운송 물품 파손 등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용달차를 이용할 때에는 사전에 미리 이런 것들을 생각하고 용달차 이용목적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용달차 이용 전 알아야 할 중요한 것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용달차 부르기 전 체크사항
용달차 부르기 전 체크사항

 

용달차 이용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옮길 짐의 양으로 봤을 때 과연 몇톤차량을 이용해야하나?" 입니다. 대충 짐작해서 용달을 이용할 경우 복잡한 상황이 생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용달차 이용시 도움될만한 글입니다. 

 

개인 1톤 용달 이사 비용 및 모의 견적확인

 

용달차, 몇톤 용달으로 옮겨야 하나?

일반적으로 원룸 이사의 경우 1톤 용달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물론 예외도 있지만요. 아래는 운송 물품에 따른 용달 차량 선택 기준입니다.

 

운송 물품에 따른 용달차 선택

 

물품에 따른 용달차 선택
물품에 따른 용달차 선택

 

다마스 용달

1. 우체국 박스 3~4호 기준 최대 10개

 

2. 36인치 캐리어

 

3. 3.5kg 소형 세탁기

 

4. 최대 중량 100kg

 

라보 용달

1. 우체국 상자 5호 기준 최대 15개

 

2. 통돌이 세탁기

 

3. 일반 냉장고

 

4. 페브릭 3인용 소파

 

5. 벽걸이 에어컨, 실외기

 

6. 뚜껑형 김치냉장고

 

7. 싱글 매트리스 및 프레임

 

1톤 용달차

1. 우체국 상자 5호 기준 최대 40개

 

2. 세탁기, 냉장고, 침대 ( 싱글/더블 )

 

3. 양문형 냉장고 

 

4.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5. 3인용 소파

 

6. 투인원 에어컨, 실외기

 

7. 안마의자

 

각각의 용달차에 모든 품목이 다 적재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1톤 용달차의 경우 우체국 상자 5호를 기준으로 40개를 적재하면 더 이상 적재를 할 수 없습니다.

 

박스 기준 용달차 선택

 

박스 갯수 용달 차 종류
6개 ~ 10개 다마스
10개 ~ 15개 라보
40개 1톤 용달차

 

운송 방식에 따른 용달차 옵션

 

운송 방식에 따른 용달차 옵션
운송 방식에 따른 용달차 옵션

 

화물을 운송할 때 물건의 특성에 따라 용달차의 옵션도 달라지게 됩니다. 원룸 이사를 위해 용달을 이용하는 경우 보통 1톤 카고 트럭을 많이 이용합니다. 카고 트럭이란 우리가 평소에 아는 일반 용달차를 말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사하는 날 비 또는 눈이 온다면 1톤 탑차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운송방식에 따라 차량 옵션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탑차

적재함 뒷문이 개방되는 차량으로 보통 택배차량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이삿짐 운송을 위해 용달을 이용할 때 비 또는 눈이 오는 날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리프트

트럭의 적재함 뒤 파워게이트가 달린 차량입니다. 100kg ~ 50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이차량의 경우 사람의 힘으로 올리기 힘든 화물을 운송할 때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주로 오토바이 탁송에 많이 사용됩니다.

 

윙바디

적재함 뚜껑이 날개처럼 활짝 개방이 되는 차량입니다. 보통 많은 짐을 운송하며 상하차 시에는 지게차를 이용합니다.

 

냉동차

냉동식품이나 냉장식품 그리고 수산물 등을 배송할 때 이용하는 차량입니다.

 

원룸 이사 용달 시에는 1톤 카고 트럭

 

원룸 이사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용달 차량은 1톤 카고 트럭입니다. 1톤 트럭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넓이 : 160cm

2. 길이 : 280cm

3. 높이 : 300cm

 

원룸 이사를 할 때에는 보통 1톤 카고트럭에 적재가 됩니다. 보통 용달차를 이용할 때에는 기존의 용달 운임표나 전화상담으로 비용 견적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견적을 받게 되면 추후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용달차를 이용하는 사람의 개인적인 상황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상차지와 하차지와의 거리, 건물의 층수, 엘리베이터 유무, 톨게이트비, 인부 여부, 동승 여부 등 고려할 사항이 많은데 운임표나 전화상담의 경우 세세한 옵션을 설정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까지 세세하게 설정해서 견적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아래는 원룸 이사 용달 비용 및 모의 견적입니다.  원룸 이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용달 비용 산출이 가능하니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용달 모의견적 바로가기

 

용달차 이용 전 물품 포장 및 보상

 

용달차 물품 포장 및 보상
용달차 물품 포장 및 보상

 

용달차에 싣을때에는 물건을 포장하는데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그 이유는 차량 사고로 인해 물건 파손 시 포장을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보상 내용이 많이 틀려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건은 꼼꼼히 잘 포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최대한 부피를 덜 차지하도록 포장을 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1. 용달차에 짐을 싣기 위해 물건을 포장할 때는 작은 짐의 경우 큰 택배박스에 담아 부피를 줄여줍니다.

 

2. 침구류 및 매트리스의 경우 진공 비닐을 이용해 포장합니다. 오염을 방지하고 파손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3. 가전, 가구의 경우 담요 및 이불로 파손 위험 부분을 감싸줍니다. 모든 제품에 이렇게 포장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파손 위험이 예상되거나 파손에 취약한 부분, 파손되면 안 되는 부분을 위주로 포장해줍니다.

 

4. 만약 이렇게 꼼꼼히 포장했는데도 걱정이 된다면 사전에 기사님 및 업체에 한번 더 요청합니다.

 

5. 대형가전 가구의 경우 이러한 짐을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전문 인부를 요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기사님의 부주의나 차량사고로 인해 운송 물품이 분실 및 파손이 될 경우 화물 적재 보상을 통해 비용으로 보상이 되므로 이 부분 꼭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물품 보상, 다양한 운송 옵션 등을 사용자가 보기 쉽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저의 지인이 서울에서 부산으로 원룸 이사를 하며 이용했던 곳이 있습니다. 추가 운임 요구도 없었을뿐더러 처음 협의한 내용 그대로 용달을 이용하게 되어서 이사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용달 예약 및 견적 바로가기

 

용달차를 이용하기 전에 내 짐의 양에 맞는 용달차의 크기 선택 및 용달 이삿짐 포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명하고 책정된 가격으로 질 좋은 용달 서비스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도움이 될만한 글들입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신청기간,지급일,신청방법)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신청기간,지급일,신청방법)

근로자라면 근로장려금 조건에 해당된다면 매 년 신청을 통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은 1월 1일부터 몇 가지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최신 근로장려금 변경사항을 알아보

d-saturdays.com

2022 청년희망 적금 신청,소득요건,자격,혜택

 

2022 청년희망 적금 신청,소득요건,자격,혜택

금융위에서는 청년특별대책 87개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그 가운데는 청년 희망 적금 제도가 포함됩니다. 우리나라의 청년층을 위해 나온 적금인데요. 청년 희망 적금은 시중 적금 금리와 정부에

d-saturdays.com

2022 무료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2 무료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에 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2022년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이 무료 건강검진을 받는 해입니다. 국민건강검진 대상자는 보통 2년에 한 번씩 검진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