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양원 추천 (전국 요양원 리스트)

격한행복 2022. 2. 3. 19:56

지금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노인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노인성 질환인 뇌졸중, 치매, 파킨슨, 중풍 등으로 몸도 마음도 고생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본인도 힘들지만 옆에서 케어하는 가족들 역시 힘듭니다. 더군다나 일반인이 노인성 질환 환자를 케어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고 나아주시고 평생 돌봐주신 부모님을 아무 요양원에 모실 수는 없습니다. 막상 요양원을 알아볼 때 내가 사는 지역이나 원하는 지역에 어떤 요양원이 있는지, 괜찮은 요양원인지 모르고 덜컥 입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내가 원하는 지역에 있는 요양원 추천과 원하는 지역에 모든 요양원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양원 추천과 전국 요양원 리스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국민건강공단 노인장기요양 홈페이지 바로가기

 

요양원 추천
요양원 추천

 

요양원 추천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요양원 입소자격에는 노인 장기요양등급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해 아래에 잘 정리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양원 입소 조건인 장기요양등급 받는 법, 신청, 판정 기준 바로가기"

"실버타운 비용 (실버타운 입주 자격, 실버타운 입주 비용)"

 

요양원 추천. 평점 높은 곳 찾는 방법

 

요양원 찾는 법
요양원 찾는 법

 

근처에 있는 요양원이 궁금할 때 그리고 평점 좋은 요양원을 찾을 때는 국민건강공단 노인장기요양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광고 글보다는 이 방법을 이용해 원하는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인 장기요양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인장기요양
노인장기요양

 

>> 홈페이지 우측 상단 " 노인장기요양 "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장기요양기관찾기
장기요양기관찾기

 

>> 오른쪽에 " 장기요양기관 찾기 "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노인요양시설
노인요양시설

 

>> 위의 조건창에서 원하시는 요양원의 지역을 선택한 후 "1. 치매 전담형 장기요양기관 " 의 " 2. 노인요양시설 " 선택합니다. 선택 후 가장 아래에 평가순위순 " 높은 순 "을 선택 후 화면 우측에 검색을 눌러 확인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국립 요양원을 비롯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인천, 수원, 경기도, 일산의 요양원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요양원을 찾았다면 방문하여 시설과 프로그램을 둘러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양원 추천을 통해 원하는 요양원을 찾았다면.. 요양원 고르는 법

 

요양원 고르는 법

평점이 높다는 건 그만큼 평이 좋다는 뜻인데요. 하지만 무조건 평점만 보고 믿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시설을 방문해서 이것저것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양원 고르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시설의 청결함도 중요하지만 시설의 분위기도 중요합니다. 시설이 깨끗하고 인테리어를 잘해놓았어도 온기가 느껴지는 공간인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만약 여기서 생활한다면 어떨까를 한번 생각해보는 겁니다. 복도가 썰렁하다던가 갑갑한 느낌, 사람들의 온기 등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 시설 관리자, 종사자의 말과 행동, 표정을 보세요. 물론 손님이 오면 다들 친절하겠지만 대화를 통해 봉사, 서비스 마인드가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간략한 팁으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의 근무환경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근무환경이 좋지 않다면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입소해 계신 어르신들의 표정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노인 장기요양등급
노인 장기요양등급

 

4. 일과 중 야외활동을 하거나 햇빛을 보는 시간이 있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양원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계시기 때문에 한분 한분 야외활동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5. 시설 이용자의 후기를 듣거나 시설 근처 주민들의 이야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요양원 추천, 전국 요양원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요양원을 찾은 후 요양원 고르는 법을 통해 좋은 요양원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함께 보시면 좋을 포스팅들입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고생하시는 요실금 치료 방법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7가지 예방법)

 

요실금 치료 방법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7가지 예방법)

요실금의 원인은 나이를 제외하고도 골반근육 약화, 방광염, 척수손상, 뇌경색 등 다양합니다. 따라서 요실금 치료방법도 다양한데요. 일부는 요실금은 나이가 들면 자연히 발병하는 질환으로

d-saturdays.com

2022년 65세 이상 혜택 모음 (의료혜택,정부지원)

 

2022년 65세 이상 혜택 모음 (의료혜택,정부지원)

우리나라에서는 65세 이상이 되면 정부지원이나 복지 혜택, 의료 혜택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 혜택들은 알고 있지만 모든 혜택을 다 알지는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