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대면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광고와 마케터 관련 업무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관련 검색광고에 대한 지식을 요하는 자격증인 검색광고마케터는 실무에 가까운 지식들을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 공부하셔도 좋을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검색광고마케터 1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의 경우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에서 좀 더 많은 정보와 시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바로가기

 

ㅁㅇㄻㅇㄴㄹ

검색 광고 마케터
검색 광고 마케터

 

 

     

     

    검색광고마케터(Search Advertisement Marketer)는 무엇일까?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검색광고마케터는 민간등록자격입니다.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민간자격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이 아닙니다. 따라서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증의 유무가 취업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검색광고마케터는 실무에 초점을 맞춘 정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대면의 강조와 디지털정보화 시대로 빠르게 접어들면서 마케팅 시장 역시 큰 변화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방향적인 불특정 광고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디지털 마케팅이 가장 중심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야에 훨씬 더 전문적이고 실무 지식 및 역량을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은 이러한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은 이러한 분들이 공부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
    검새광고마케터

     

    1. 온라인 비즈니스 및 마케팅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

    2.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검색광고시스템에 관한 실무내용을 배우고 싶으신 분

    3. 온라인광고대행사 취업 및 AE실무능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

     

    시험과목 및 시험내용

     

    검색광고마케터 1급 자격의 경우 시험과목은 총 3가지입니다. 

     

    1.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3. 검색광고 실무 활용

    4. 검색광고 활용 전략

     

    객관식 40문항, 단답식 20문항으로 시간은 총 90분이 주어집니다. 합격기준은 70점 이상이며 과락이 있습니다. 객관식과 단답식 별로 40% 미만은 과락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시험내용
    출처 -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민간자격증임에도 불구하고 응시료는 5만 원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준비 철저히 해서 한 번에 합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은 현재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됩니다. 시험 접수 후 5일 이내로 메일 2개가 옵니다. 하나는 KAIT에서 보내는 안내 관련 메일, 하나는 프로그래머스에서 온 사전점검 메일입니다. 사전점검 메일은 시험 당일 시험과 똑같은 환경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비대면으로의 시험 방식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신분증 인증을 먼저 한 뒤 시험자의 컴퓨터 화면을 공유하게 됩니다. 녹화가 시작되고 폰을 연동하여 감독관이 시험자를 볼 수 있도록 세팅합니다. 실시간으로 시험자의 행동을 볼 수 있게 진행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 1급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시간은 90분인데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꼼꼼히 하나하나 신중하게 문제를 풀면 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과 볼펜, 종이, 일반 계산기가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필수품이지만 나머지는 시험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품목들입니다. 일반 계산기를 이용할 경우 시간이 훨씬 더 여유롭기 때문에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 독학

     

    검색광고마케터 독학
    검색광고마케터 독학

     

    검색광고 메 커터 자격시험 준비는 독학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독학할 때는 교재를 구입하는데 아래는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에 응시했던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책입니다.

     

     

     

     교재를 구입하지 않는다고 해서 공부를 못하는 건 아닙니다. 온라인으로 요약이나 기출문제 같은 시험자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약본이나 기출문제에는 없는 잘 정리된 정보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광고마케터 교재
    출처 - YES24

    검색광고마케터 구매 바로가기

     

     

    이 분야에 대해 디테일하고 알고 싶어서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교재를, 자격증만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는 경우에는 요약본이나 기출문제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학을 할 때는 교재나 요약본을 가볍게 1회 훑어줍니다. 너무 깊게까지 공부하지 말고 개념을 이해하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2회 때는 중요한 개념이나 단어 등은 외우는 것이 좋습니다.

     

    기출문제를 풀 때는 틀린 문제에 대해서 정확하게 재차 되짚어보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이점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출처 - 마케팅학교 - AMPM

     

    기출문제는 여러 번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출문제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 바로가기

     

    공가공인 자격증이 아니긴 하지만 자격시험 공부가 실무와 가깝기 때문에 관련된 직군에서 취업 시 우대하는 곳도 많고 실제 업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실무와 가까운 공부 내용이기 때문에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한 번쯤 공부해봐도 꽤 괜찮을 듯합니다.

     

    아래는 자격증 관련해 같이 읽으면 좋을 글들 입니다. 도움되기시 바랍니다.

     

    손해평가사의 현실 (수입과 연봉 그리고 전망)

     

    손해평가사의 현실 (수입과 연봉 그리고 전망)

    손해평가사 자격증은 2015년에 신설된 비교적 신규 자격증에 속합니다. 노후에 있으면 좋은 자격증이다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해서 좋다 등 손해평가사에 대해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볼 수 있습

    d-saturdays.com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 확인하는 방법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 확인하는 방법

    공부를 위해 또는 자격증을 위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다면 아마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가 궁금할 것입니다. 컴퓨터 학원이나 영어학원 그리고 내일배움카드 자격증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

    d-saturdays.com

     

    오늘은 검색광고마케터 1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