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두꺼운 옷을 입고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며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걸 실감합니다. 많은 꽃들 중에 크리스마스의 꽃이라고 불리는 꽃이 있습니다. 바로 포인세티아입니다. 포인세티아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꽃으로 빨간 색의 아주 이쁜 꽃입니다. 포인세티아 관리 방법과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 꽃
크리스마스 꽃

 

이 포스팅을 통해 크리스마스 꽃 포인세티아 키우는 방법과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무료 다운 사이트를 알 수 있습니다.

 

목차

    크리스마스 꽃 "포인세티아" 꽃말

     

    포인세티아
    포인세티아

    크리스마스의 꽃 포인세티아의 꽃말은 축복, 성야입니다. 포인세티아는 꽃말의 긍정적인 의미답게 크리스마스 꽃 선물로 아주 좋습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의 국가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집꾸미기에 포인세티아를 많이 활용합니다. 어디선가 본 적 있는 꽃 같죠? 크리스마스 시즌에 사진이나 일러스트에 등장하는 붉은색 꽃이 바로 포인세티아입니다. 필자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가서 보고 꽃이나 화분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모양과 발색의 꽃을 찾는 건 많이 발품을 팔아야 하기에 큰 단점으로 다가왔는데요. 최근에 온라인 상에서 같은 포인세티아라도 여러 개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원하는 꽃을 구매하여 지인에게 선물하였습니다. 온라인에서 원하는 개체를 선택하여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의 꽃 포인세티아 관리법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포인세티아 관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만 주의하면 문제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물 주기

    집에서 키우는 모든 화분들은 물 주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겉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는 겁니다. 하지만 심겨있는 화분의 흙 종류에 따라서 이 방법도 정확한 방법이 아닙니다. 필자가 하는 방법은 새끼손가락으로 흙 속에 넣어 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한 이유는 겉흙의 수분만 보고 물을 줬다가 과습으로 화분을 보낸 경험이 많기 때문입니다. 물마름을 체크하고 나서 물을 줄 때에도 화분 밑으로 물이 줄줄 흐를 때까지 듬뿍 주어야 합니다. 물을 제대로 잘 주기 위해서는 일정한 간격으로 주기보다는 포인세티아의 잎의 상태나 흙의 상태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세티아의 경우 잎에 물이 닿지 않도록 관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관엽식물같이 연수를 하면 병이 올 수 있습니다. 

     

    포인세티아 키우는 환경

    포인세티아가 크리스마스의 꽃이라고 해서 추운 환경에서 생장하는 꽃은 아닙니다. 이 꽃의 원산지는 멕시코와 과테말라 지역입니다. 평균 1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하루에 최소 2~3시간 정도의 햇빛을 받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여름에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차가 급격하게 변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까지는 베란다 겨울에는 실내로 들여 낮시간 동안 햇볕을 받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잎 관리

    포인세티아를 키우는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잎 관리에 대한 방법입니다. 포인세티아는 가을에서 겨울 사이에 점점 추워질 때쯤 잎에 붉게 변하는 단일 식물입니다. 일단 색이 든 포인세티아는 더 이상 생장을 하지 않습니다. 붉은색 부분이 꽃이 아니고 잎이기 때문에 관상기간이 깁니다. 따라서 잎에 물들었다면 비료는 주지 말고 물관리만 잘하면 이쁜 포인세티아를 관상할 수 있습니다. 겨울이 끝나갈 무렵에는 잎이 떨어집니다. 죽은 것이 아니라 휴면기에 들어간 것이므로 온도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 장소에서 흙이 마르지 않게 관리하면 봄에 다시 생장을 시작합니다. 휴면기에 들어갔다고 해서 물관리에 소홀히 하면 안 됩니다.

     

    포인세티아의 관상 가치가 끝났다고 해서 꽃이 죽지는 않습니다. 봄에 분갈이를 통해 생장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다시 겨울이 왔을 때에는 화려한 붉은색의 포인세티아를 다시 관상할 수 있습니다.

     

    분재에도 관심이 있다면 피라칸사스 키우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팁] - 피라칸사스 피라칸타 분재 키우는 법

     

    피라칸사스 피라칸타 분재 키우는 법

    분재에 흥미가 생기며 데려온 피라칸사스의 관리방법과 키우는 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공기정화식물을 구매하려고 간 화훼단지에서 처음 보게 된 분재 바로 피라칸사스 꼬물꼬물 한 가지에서

    d-saturdays.com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무료 사이트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크리스마스 꽃에 대한 내용도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무료 다운로드하는 사이트도 많이들 찾으실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외에도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각종 사진들이 많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의 꽃 포인세티아의 꽃말과 키우는 방법 그리고 크리스마스 일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