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돗물 피부 트러블(Feat. 무료 수질 검사)

수돗물 피부 트러블
수돗물 피부 트러블

 

일반적인 경우 우리는 일생을 살아가면서 보통 이사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생활환경의 변화는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는 경우 건축자재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하여 피부가 가려워지거나 눈이 따가운 현상이 나타나는 일명 새집증후군 증상이 나타납니다. 반대로 오래된 주거환경으로 이사를 갈 경우 집먼지 진드기나 오래된 배수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천식 등의 헌 집 증후군 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 특별한 문제가 없었음에도 아무런 이유 없이 피부질환이 생기거나 아토피 증상이 더욱더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경부에서 관리 중인 물사랑 누리집 이라는 기관에서 가정집 수질검사를 무료로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무료로 수질 검사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물사랑 누리집에 접속한다.
  2. 기본사항 기재 후 수질 검사 신청을 한다.
  3. 수질 검사 결과를 기다린다. (검사 후 20일 이내)
  4. 수질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목차

     

    오염된 수돗물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수질 오염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수질 오염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공식적으로 수돗물은 마시고 씻을 수 있는 안전성이 검증된 물입니다. 그러나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엄격한 수돗물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넣은 화학 물질과 미네랄입니다. 그리고 오래된 수도관과 수도배관의 오염입니다. 얼마 전 발생한 인천 서구의 붉은 수돗물 사태가 대표적인 오래된 수도배관 방치의 결과입니다.

    수돗물에 첨가된 화학 물질은 공공 상수도 내에 위생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넣는 염소와 불소가 있습니다. 수도배관의 노후와 오염으로 인한 문제는 염소,구리,아연 및 철 등의 용해된 화학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염된 수돗물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 목욕할 때 피부에 남은 금속과 화학 물질은 모공막힘, 블랙 헤드 및 붉은 반점을 유발합니다. 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약화시킵니다. 이는 피부에 자극, 여드름, 습진 및 색소 침착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 소량의 독극물은 피부의 미생물 군집을 손상시켜 건조하고 탈수된 칙칙한 피부로 만듭니다.
    • 염소 처리된 물은 색소 침착과 탄력 상실을 포함하여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효과를 가집니다. 실제로 이는 피부의 노화를 빠르게 진행시킵니다.

    혹시 여러분도 특별히 피부에 안좋은 행동이나 상황이 없었는데 원인 모를 피부 트러블에 스트레스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수돗물의 오염으로 인해 생긴 피부 트러블의 경우 수질 검사 키트나 수질 분석 업체를 통해 검사를 받는 방법 외에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알 수가 없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수영장에 갔다가 눈병이나 피부가려움을 앓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영장의 물에는 청결을 위해 넣는 염소농도가 높기에 이처럼 피부 트러블이 잘 발생되는 까닭입니다.

    [팁] - 맥주 효모의 놀라운 효능 그리고 1년 섭취 후기

     

    맥주 효모의 놀라운 효능 그리고 1년 섭취 후기

    맥주 효모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 맥주 효모에 대한 모든 정보와 딱 1년 동안 섭취해 본 후기를 여러분들께 제공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시죠. 목차 맥주 효모 성분 ◆ 맥주 효

    d-saturdays.com

    피부에 좋은 맥주효모에 관한 글입니다. 피부 트러블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제 후기를 한번 읽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질 분석 기관 "물사랑 누리집"

    수돗물 수질 분석 기관

     

    수질 분석 기관
    수질 분석 기관

    수질 분석 기관 물사랑 누리집은 환경부에서 관리하는 기관입니다. 물사랑 누리집에서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란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국민 그 누구나 인터넷으로 수실 검사 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수돗물 수질 검사를 할 때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수돗물 수질 검사 신청은 100% 무료입니다. 신청을 안 해볼 이유가 없겠죠?? 수질 검사에 소모되는 시간은 수질 검수 후 결과 공지까지 총 20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수돗물 안심 확인제
    수돗물 안심 확인제

     

    물사랑 누리집 수돗물 수질 검사 신청

    물사랑누리집
    물사랑누리집

    가장 먼저 검색엔진에서 물사랑 누리집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사이트 중간쯤에 수질검사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수질 검사 의뢰
    수질 검사 의뢰

    수질 검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집이 수질검사 가능지역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지역이 검사 가능 지역입니다.

     

    수질 오염 검사
    수질 오염 검사

     

    수질검사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물사랑 누리집
    물사랑 누리집

     

    내용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수질 검사 의뢰
    수질 검사 의로

     

    핸드폰 인증을 하고 정보를 입력 후 신청 요일과 신청 이유 등을 작성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집 수질 검사의 과정은

     

    1. 신청
    2. 신청 접수
    3. 지자체 담당자로 전달
    4. 수돗물 수질 검사 방문 일정 안내
    5. 지자체 담당자 방문
    6. 채수 및 기타 사항 안내
    7. 수질 검사 기관 의뢰
    8. 수질 검사 검사 접수
    9. 통합 홈페이지 공지
    10. 수질검사 결과 확인

    위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차 검사에서 시행하는 항목으로는 탁도, 잔류염소, pH, 철, 구리, 아연, 망간, 색도, 경도 등을 검사합니다. 2차 검사과정은 1차 검사항목에서 추가된 일반세균, 총대장균 군, 염소이온, 암모니아 등을 검사하게 됩니다. 공공기관에서 하는 검사라 믿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 외로 개인이 할 수 있는 수질 검사 키트 등도 꽤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러한 신청 절차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용해 보아도 충분한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피부 트러블로 수질 검사 키트를 써보았고 지금은 물사랑 누리집에서 시행하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신청하였습니다. 차후에 검사 후기를 또 한 번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렇게 받은 검사를 토대로 가정집 수도배관업체를 따로 불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뉴스 기사화로도 많이 나간 내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 역시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던 중 검색으로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필자처럼 몰라서 수질 검사 의뢰를 하지 못한 분들이 많을 꺼라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에 무료로 수질 검사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수질 검사 결과가 좋아도 좋고 안 좋게 나와도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어서 좋고 안 할 이유가 없는 생활 속 꿀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