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자동차를 소유 재산이 아닌 소모품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에 따라 다양하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그중 대표적인 것이 장기렌트와 리스가 있습니다. 신차 장기렌트나 중고차 장기렌트 등의 경우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호도가 극명하게 나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자신에게 장기렌트가 현명한 상품인지를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장기 렌트

 

많은 사람들이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장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장기렌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기렌트는 뭐가 좋을까요?

     

    장기렌트의 장점
    장기렌트의 장점

     

    장기렌트의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한다면 초기비용 부담이 적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매할 때 보통의 프로그램들은 목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런 부분이 차량 구매에 있어서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장기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초기 비용 부담 걱정 없이 첫 달 렌트비용을 낼 돈만 있다면 바로 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칫 무리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장점만을 생각하고 장기렌트를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예상도 UN7 출시일 예상도 가격

     

    자동차 리스나 할부, 캐피털을 끼고 차량을 구매하는 것과는 다르게 장기 렌트의 경우 신용도 영향이 없습니다. 장기렌트카는 말 그대로 렌트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정수기 렌트하는 것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앞서 말한 방법들의 경우 부채로 잡히게 되며 부채 건수나 부채량이 많으면 신용도에 영향이 가게 됩니다. 반대로 장기렌트의 경우 개인의 신용도와는 상관없이 렌트비만 낸다면 차량 운행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나 리스는 사업하는 분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을겁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소득이 일정구간에 이르면 많은 세금을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소득 이 높다면 그만큼 세금을 많이 낸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사업하는 사람들은 리스나 장기 렌터카를 이용해 비용처리를 하고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년 880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올리는 개인사업자가 국내 중대형 세단을 장기 렌트한다면 연 800만 원 이상의 절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차량 정비에 대해 아주 편리해집니다. 물론 렌트비용에 포함된 비용이긴 하지만 소모품교환에서부터 정비에 이르기까지 장기 렌터카 회사에서 대행을 해줍니다. 정기적으로 차량관리를 누군가가 해준다는 것이 얼마나 편리한 일인지 다들 아실 겁니다. 또한 장기 렌터카 프로그램 이용 후 차량에 문제가 생겼다고 해도 내 차가 아니기 때문에 차량 교환 신청만 하면 됩니다. 이러한 부분과 연결되는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감가상각 문제입니다. 차량을 구매하고 시간이 갈수록 차량의 가치는 처음 내가 지불한 금액과는 다르게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특별히 사고가 나거나 노후화된 것도 아닌데 차량의 가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쭉쭉 떨어집니다. 하지만 장기 렌터카의 경우 감가상각을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인수를 생각한다면 감가가 높은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저렴하게 인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한 더모 아카드와 후기, 그리고 나의 사용법

     

    장기렌트를 이용할 때 비교해봐야 할 부분이 차량 구입 후 총 3년간 들어간 총액입니다. 총액에는 각종 세금과 부대비용이 포함됩니다. 자동차세, 공채, 이자비용, 취등록세, 지방세 등등이 있습니다. 할부의 경우 이러한 세금과 부대비용을 모두 지불해야 하지만 장기 렌터카의 경우 이러한 방식과는 다릅니다. 위의 세금과 부대비용이 모두 면제됩니다. 장기렌트 계약기간 동안 월 렌트료만을 지불하고 계약기간이 끝나면 인수나 반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를 고민 중인 분이라면 원하는 차량의 할부, 세금 기타 등등의 총액과 신차 장기렌터카 가격비교를 통해 월 렌트료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장기 렌터카의 진실

    장기 렌터카는 경제적이다, 절세가 된다, 감가상각을 생각한다면 새 차 구매 후 3년 뒤 반납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등등의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다 해당되는 말이 아닙니다. 저 같은 일반 직장인의 경우 3년 뒤 반납하면 이때까지 냈던 렌트비가 아깝다는 생각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물론 초기 비용이나 부 대배용, 차량관리를 덜 신경 써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장기 렌터카의 대표적인 장점인 절세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소득에 대한 세금을 많이 내는 개인 사업자의 경우 이러한 장기렌트나 자동차 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으면 바보 소리 들을 정도입니다.

     

    울릉도 배편 시간 요금 가는 법 최신판 (울진, 강릉, 포항, 동해)

     

    이처럼 장기 렌터카는 개개인에 따라 유리할수도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장기렌트를 이용할 때는 일반적인 구매방식으로 들어가는 돈을 체크해 본 후 장기렌트회사 사이트에 있는 장기렌트 비용, 월 렌트료를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렌트카 단점에 대해

    일반적으로 장기렌트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계약해지 시 해지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위약금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접근성이 좋다고 무턱대고 장기렌트를 하면 안 됩니다. 하지만 그러한 중도해지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단점은 장기렌트 승계라는 것으로 단점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를 하려고 하는데 위약금을 내지 않으려면 타인에게 나의 렌트 조건 그대로 양도하는 방법입니다. 쉬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초기에 신중히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번호판입니다. 번호판에 허 하 호 가 들어가 있어서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이 역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기렌트 진실은 일정소득 이상의 사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지만 개인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꼼꼼하게 비교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카 회사에 따라 차종과 기간에 따라 월 렌트료가 많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렌트카 회사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리스를 생각 중이라면 관련된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리스 뜻과 자동차 리스 장단점

    목차 차량을 구매할 때나 길 위에서 허짜 번호판을 단 차, 그리고 리스 차량 관련된 광고를 볼 때 리스란 무엇인가 생각해본 적 있으신가요? 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동

    d-saturdays.com

     

     

     

     

    신차장 다이렉트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차장 다이렉트

    direct.lotterentacar.net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