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로렐라 효능과 클로렐라 밥

격한행복 2021. 11. 17. 19:00

클로렐라 효능과 클로렐라 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건강식품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클로렐라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항산화, 피부건강, 면역력 증진에 좋은 클로렐라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클로렐라 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 효능

목차

    클로렐라란?

    클로렐라는 민물에 사는 녹조류로 일종의 플랑크톤입니다. 클로렐라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왔습니다. 그 이유는 천연 종합비타민, 자연 해독제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우리의 몸에 유용한 성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클로렐라는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항산화, 피부건강 효과, 면역력 증진 효과를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무엇보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인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효과가 무려 2배가량 높은 식품입니다.

     

    클로렐라의 주요 성분은 단백질이 40~50%이고 엽록소가 5%입니다. 그 외의 성분으로는 비타민A, 미네랄, 베타카로틴 등이 있습니다. 엽록소가 많은 식물의 대표적인 것이 시금치인데 시금치보다 염록소가 약 15배 많습니다.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
    클로렐라

     

    클로렐라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국내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인정받은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

    클로렐라가 황산화 식품으로 불리는 이유는 바로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성분, 그리고 엽록소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피로와 노화, 성인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줄여줍니다. 그밖에도 클로렐라는 비타민 A, D, E, K, B, C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를 다 포함하고 있는 식품은 식물 중에서 클로렐라가 유일합니다. 이밖에도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이 쇠고기의 2~4배, 칼슘과 아연이 우유의 약 4배 정도 높습니다.

     

    면역력 증진 효과

    클로렐라가 면역력 증진에 좋은 것은 바로 알부민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알부민은 면역기능과 더불어 에너지 대사 등 다양한 역할에 관여합니다. 기본적으로 알부민은 기본적인 생리활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알부민 수치가 정상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알부민 수치의 변화가 생긴다면 다양한 질환과 연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로 이 클로렐라가 알부민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한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주기까지 합니다. 면역력에 관련하여 클로렐라 알레르기가 있거나 클로렐라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경우 영양제를 통해 면역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는 영양성분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최근에는 영양성분 대비해서 가격도 많이 저렴해진 것 같아 필자 역시 부담없이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피부 건강

    클로렐라에 많이 함유된 성분인 엽록소 5%가 피부가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엽록소는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장이나 간에 쌓인 독성물질을 제거해주는데 바로 이게 디톡스입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그 외 비타민들로 인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윤기를 줍니다. 피부 건강 관련하여 관련된 글들 입니다. 

     

     

    LDL 콜레스테롤 개선

    높은 함량의 엽록소로 인해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혈액을 맑게 해주고 심각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관련 글입니다.

     

    [팁] -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심장 건강의 중요한 신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hdl 콜레스테롤 정상 수치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생활습관과 효과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d-saturdays.com

     

    체질 개선

    산성인 체질에서 약알칼리성체질로 체질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산성 체질인 경우 각종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칼리성 식품인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저항력이 강한 약알칼리성 체질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 외

    • 클로렐라에 함유된 철분은 빈혈을 예방해주고 개선시켜줍니다.
    • 엽산이 풍부한데 엽산은 임산부가 반드시 섭취해야하는 성분입니다. 엽산은 치매, 항암효과, 빈혈, 혈관 관련 질환, 우울증 예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칼슘 효과로 인해 골다공증 개선 및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성장인자인 CGF를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발육에 도움이됩니다.

    클로렐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글들은 건강식품에 대한 글입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팁] - 피부에 좋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법

     

    피부에 좋은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법

    고혈압에 좋은 콜라비를 아시나요??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입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건강식품이죠. 콜라비 효능, 콜라비 요리, 콜라비 먹는법까지 콜라비에 대해서 완벽하게 파헤

    d-saturdays.com

    클로렐라 밥

     

    클로렐라 밥
    클로렐라 밥

    클로렐라 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에는 학교 급식에서도 클로렐라 밥이 나온다고 합니다. 클로렐라 밥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잡곡밥 하듯이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관련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 클로렐라 분말을 사용할 경우 쌀이 다 씻고 취사를 돌리기 전 분말을 소량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을 넣게 되면 쌀에서 클로렐라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예민하신 분들은 소량만 넣길 바랍니다. 필자는 영양소를 조금씩 꾸준히 섭취하자는 마인드여서 아주 소량으로 저녁밥엔 늘 클로렐라 분말을 이용해 식사를 합니다.
    • 클로렐라 쌀 제품이 나옵니다. 이 제품 사용 시 쌀 전부를 클로렐라 쌀로 하는 것보다는 흰 쌀과 80:20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흰쌀 80에 클로렐라 쌀 20입니다. 이때 클로렐라 쌀 세척 시 클로렐라 성분이 씻겨나갈 수 있으므로 약 세척을 하거나 제품에 따라서는 세척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부작용

    일반적으로 과한 양 섭취는 자제하고 소량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먹을 경우 소화불량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클로렐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에 각종 질병까지 조심해야 할 것이 너무나 많은 요즘입니다. 그 무엇보다 평소에 몸 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