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양병원은 병원의 한 형태로 치료를 받는 노인이나 환자들이 회복을 하고 남은 여생을 보내기 위해서 입원하는 병원입니다. 일반 병원과 마찬가지로 요양병원 역시 병원의 특성에 따라 분류되는데 암 환자만을 위한 요양병원이 있습니다. 암과 같은 중대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건강해지기 위해 많은 노력과 정성을 들이는데요. 특히나 암의 경우 치료 후 체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 후의 케어가 중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암 수술이나 치료 후 케어가 중요한데 전문성 없는 가족들이나 혼자서 이 모든 것을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꼭 필요한 곳이 바로 암 요양 병원입니다. 암 요양 병원에서는 전문성 있는 케어를 통해 환우분들의 건강 회복을 도와주는데요. 본 포스팅은 바로 이 암 요양 병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암 요양 병원
암 요양 병원

 

암은 일반 질환과는 비교 할수 없는 질환입니다. 암은 면역세포에 의해 죽어야 할 세포가 죽지 않고 우리 몸에 살면서 체내 장기를 망가뜨리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그냥 단순이 쉬고 요양하는 게 아니라 면역력을 최고조로 높이고 치료과정 함께해야 합니다.

 

목차

     

    면역력 높이는 음식 8가지

     

    암이 발병하게 되면 수술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암치료의 경우 수술이 끝이 아닙니다. 시작일 뿐이죠. 수술 후 방사선 치료, 앙암 화학요법 등 다양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때 환자의 상태와 암 발병 부위에 따라 후속 치료와 회복 방법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요양 병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요양병원과 암 요양 병원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일반 요양병원과 암 요양 병원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요양 병원

    요양병원
    요양병원

    일반 요양 병원은 예전에는 단순히 쉬는 게 목적인 요양의 성향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는 일반 요양 병원에서 재활과 치료가 가능하며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여러가지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입원한 환자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 요양 병원에서는 암 요양 병원처럼 특정 질병에 대한 전문적인 케어보다는 파킨슨병,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이나 성인병 등의 질환을 주로 케어합니다. 이러한 성인병이나 노인성 질환을 케어하는 일반 요양 병원에는 신경과와 내과, 재활의학과 등이 있기 때문에 치료에 대해 비용의 부담이 덜합니다.

     

    방광염 초기증상과 방광염 자가치료

    암 요양 병원

    암 요양 병원은 암이라는 질병에 특화된 병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재활의 목적뿐 아니라 면역치료를 통해 환자의 건강관리를 우선시 합니다. 보통 암 환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항암제 부작용입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암환자들이 항암 치료를 포기합니다. 또 다른 케이스는 항암 치료 도중 환자의 체력과 면역력이 부족해서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암 요양 병원에서는 전문적인 케어를 통해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암 요양 병원 중 한곳에서는 암 환자 케어를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 요양 병원에서는 어떤 케어를 받는지 궁금하셨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 요양 병원에서는 암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고자 여러 가지 케어를 진행합니다. 암 면역 케어 시스템, 항암면역세포치료, 정맥영양주사요법 등이 있습니다.

     

    암 면역 케어 시스템의 경우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선택해서 죽이고 암세포의 크기를 작게 만들어주는 고주파 온열 암 치료, 고압산소요법 , 면역 주사 요법, 항암 식이요법 등을 이용해 통합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

     

    항암 면역 세포 치료는 면역 세포를 이용하여 암 치료를 하는 방법인데요. 사람의 면역 세포는 림프구, 자연살해 세포, 대식세포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자연 살해 세포는 직접적으로 암 발생, 성장, 전이 및 재발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암치료에 대한 통증을 관리해주는 항암통증치료관리 역시 케어 프로그램에 들어가 있습니다. 모든 암 환자들은 그 정도는 다르지만 통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증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환자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고 암 치료 전반적으로 힘들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은 참고 견디는 것이 아니라 케어를 통해 조절해야 할 일입니다. 암 요양 병원에서는 이렇게 환자의 고통에 대해 적극적으로 케어하기 때문에 암 환자분들이 더 마음 놓고 건강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요양 병원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필자가 알아본 암 요양 병원에서는 식단관리에도 철저합니다. 전문 급식업체를 이용해 무농약, 무항생제 제품을 포함한 신선한 식재료를 통해 식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암 환자의 경우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아주 중요한데요.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아니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른 식단을 제공하는데요. 암 환자의 경우 고기나 생선류 섭취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비슷한 영양소 수치의 대처 식단으로 대처하는 등 개인 식단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암 요양 병원 비용

     

    암 요양 병원 비용
    암 요양 병원 비용

     

    위의 내용으로 암 요양 병원이 암환자 케어에 있어서는 좋은 것이라는 건 알것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비용이 문제입니다.

     

    일반 요양 병원에서 책정되는 비용에는 병실비, 간병비, 진료비, 식대 등이 있습니다. 암 요양 병원 역시 병실비나 간병비, 식대 항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큰 차이를 보이는 항목은 진료비와 치료비입니다. 암 요양 병원에서는 일반 요양 병원과는 다르게 항암통증치료관리, 암 면역 케어, 고주파 온열암 치료, 항암 방사선 부작용 방지 치료, 면역 암 치료 등으로 비용이 크게 오릅니다. 암 요양 병원 한 달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달 비용"
    1인실의 경우 500만원에서 1000만원
    다인실의 경우 300만원에서 500만원

     

    암요양병원 별로 차이는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1인실의 경우 비싼 편이니 위의 가격 정도 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최고의 건강식 굼벵이 효능 ( 가격, 굼벵이 환, 식용 굼벵이)

    암 요양 병원 실비

    암 요양 병원 비용이 높다고 많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비가 있다면 실제로 청구되는 금액은 부담이 많이 줄어들기때문입니다.

     

    암 요양 병원 실비의 경우 전체 비용 중 약 80% ~ 90% 정도까지 지원이 됩니다. 암 요양병원 본인부담금은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실비는 질병이나 상해로부터 발생하는 거의 질환과 보상을 해주기때문에 반드시 가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실비도 보장 종류가 여러가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하시기바랍니다.

     

     

    일반적인 암 요양 병원 한 달 비용이 500만원이라면 실비로 인해 실제 한달 청구 비용은 100만 원 ~ 200만 원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금액도 적은 돈이 아니지만 암 환자가 편히 쉴 수 있고 질 높은 케어를 받는다고 생각해보면 무조건 비싸다고만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2022년 65세 이상 혜택 모음 (의료혜택,정부지원)

    암 요양 병원 추천

    암환자 요양하기 좋은 곳을 찾으시면 암 요양 병원을 추천합니다. 암 요양 병원을 선택할 때는 그 어느 때보다 여러 가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체계화된 프로그램인지, 또한 그 프로그램이 나한테 맞는지. 그리고 의료진은 우수한지 등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암 요양 병원이 가족들이 있는 곳과 너무 멀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 내에도 암 요양 병원이 있습니다. 

    "느루요양병원"은 암환자들을 위한 요양병원인데요. 위치도 좋고 케어 프로그램, 시설 등이 매우 훌륭합니다. 한번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리해보겠습니다. 암 요양 병원은 일반 요양병원과는 다르게 암을 전문적으로 케어해주는 요양 병원입니다. 암 요양 병원 비용은 비싸지만 실비를 통해 금액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듭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