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인 가구나 자취생분들이 원룸으로 이사를 계획한다면 가장 먼저 어떠한 방식으로 이사를 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원룸 이사 비용의 경우 포장방식, 상차지와 하자지와의 거리 등등 상황에 따라서 비용이 많이 추가됩니다. 원룸이나 소형 이사의 포장방식은 일반 이사, 반포장 이사, 포장 이사가 있습니다. 각각의 포장방식에 대한 원룸 이사 비용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성비 원룸 이사 비용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견적도 내볼 수 있으니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원룸 이사 비용
원룸 이사 비용

 

 

     

     

    원룸 이사 포장방법

    새해에 밝고 조금있으면 이사 시즌입니다. 이때는 원룸 이사가 가장 많습니다. 대학생들이 입학, 복학 등의 이유로 이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대학생분들의 경우 짐이 많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저렴한 이사 방법을 선택합니다.

    원룸 이사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내 짐이 이사차량에 적재가 되는 용량인지를 먼저 아셔야 합니다. 아래는 그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용달차 부르기 전 알아야 할 것들" 바로가기

     

    원룸 이사 용달

    원룸 이사 용달
    원룸 이사 용달

     

    가장 저렴한 방법인 용달 이사입니다. 포장과 상하차 모두 본인이 해야합니다. 저렴한 것이 장점이나 짐이 많거나 여성분의 경우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용달차 비용의 경우 원룸 10평 ~ 12평 기준으로 50,000원 ~ 100,000원의 비용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사 나가는 곳과 이사 들어가는 곳의 거리나 기타 등등의 요소 인해 가격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모의 견적을 받아 본 후 협의내용을 확실하게 한 뒤 원룸 이사 용달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이용한 곳에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옵션을 선택해 정확한 원룸 이사 비용이 산출되었습니다. 이후 이사까지 별다른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원룸 이사 비용 모의 견적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룸 이사 모의견적 바로가기

     

    일반 이사

    일반 이사
    일반 이사

     

    일반 이사는 본인이 짐을 다 싸놓고 이사 당일 기사님과 상하차만 같이 하는 방법입니다. 1톤 용달 기준 150,000원 ~ 200,000원 정도 합니다. 짐이 크다면 비용 차이가 좀 나기도 합니다. 개인 용달 이사 비용과 마찬가지로 비용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는 거리와 기타 옵션의 차이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원룸 이사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약 400,000원 정도의 비용을 예상해야 합니다. 아래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원룸 이사 모의 견적을 내본 것입니다.

     

    비용 계산 결과
    비용 계산 결과

     

     

    반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는 침대나 옷장같은 큰 짐에 대해서만 업체에서 포장을 도와주는 형태입니다. 작은 짐은 본인이 직접 포장해야 합니다. 원룸 반포장 이사는 물건 포장과 상하차를 고객과 같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비용에 큰 힘 들이지 않고 이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나 자취생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사 방법입니다. 저는 여성분들에게는 반포장 이사를 적극 추천합니다. 원룸 반포장이사 비용의 경우 10평 ~ 12평 기준 160,000원 ~ 190,000원 정도 형성이 돼있습니다. 이 가격은 상황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대충 이 정도선이다라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룸 포장이사 비용

    포장 이사는 짐의 포장부터 운송, 상하차, 짐풀기까지 모두 업체에서 도맡아 해주는 형태입니다. 혼자 사는 분들이 시간이 없거나 여유가 있는 경우 포장이사를 진행합니다. 원룸 포장 이사 비용은 똑같은 기준으로 200,000원 ~ 300,000원 정도 형성되어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원룸 용달 이사가 가장 저렴하며 포장이사의 경우 비싼 편입니다. 본인의 경제 상황, 시간 여유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신의 집 상황에 맞게 미리 견적을 뽑아볼 수도 있습니다.

     

    포장이사 견적 바로가기

     

    이사 방법을 선택하셨나요? 그럼 이제 이사 준비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이사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글입니다. 각종 공과금 납부, 짐 싸기 꿀팁 등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1인 가구 원룸 자취방 이사 체크리스트" 바로가기

     

     

    각각의 상황에따라 다르겠지만 아직 젊으시다면 저는 용달 이사를 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지금 뒤돌아보면 젊었을 때 그렇게 용달 이사를 혼자 해본 것이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렴하기도 하고요. 

     

    아래는 도움될만한 글들입니다.

     

     

    2022 청년희망 적금 신청,소득요건,자격,혜택

    금융위에서는 청년특별대책 87개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그 가운데는 청년 희망 적금 제도가 포함됩니다. 우리나라의 청년층을 위해 나온 적금인데요. 청년 희망 적금은 시중 적금 금리와 정부에

    d-saturdays.com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신청기간,지급일,신청방법)

    근로자라면 근로장려금 조건에 해당된다면 매 년 신청을 통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은 1월 1일부터 몇 가지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최신 근로장려금 변경사항을 알아보

    d-saturdays.com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 확인하는 방법

    공부를 위해 또는 자격증을 위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다면 아마 내일배움카드 학원종류가 궁금할 것입니다. 컴퓨터 학원이나 영어학원 그리고 내일배움카드 자격증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확

    d-saturdays.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